Quantcast

[이슈] “엄마, 나 먼저 내려갈께” 충북 청주 실종 여중생 조은누리 양 일주일째 행방 묘연…군 특수부대 투입 검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충북 청주에서 실종된 지적장애 14살 여중생 조은누리 양을 찾기 위한 군·경·소방 합동수색이 엿새째 별다른 단서를 찾지 못하는 중 군 특수부대 투입 방안도 고려되고 있다.

28일 청주 상당경찰서·충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육군 37사단 장병, 경찰, 소방 구조대 250여명이 조은누리양을 찾기 위해 가덕면 무심천 발원지 일대를 수색했다.

수색에는 소방청 구조견 4마리, 군견 1마리, 수색용 드론 8대가 투입됐다.

하지만 조양을 찾지 못했고 날이 어두워짐에 따라 이날 군·경·소방 합동 수색은 마무리됐다.

이날 충북소방본부 관계자는 “조양이 사라진 등산로 풀숲과 야산을 집중적으로 수색했다”며 “잠수부를 투입해 인근 저수지 수중 수색도 벌였지만 흔적을 찾지 못했다”고 전했다.

조은누리 양 실종
조은누리 양 실종 / 실종아동을 찾습니다

경찰은 열화상 카메라를 장착한 드론을 동원해 야간에 수색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 조양이 실종 장소 인근을 빠져나간 정황이 발견되지 않았다”면서 “지열이 식는 야간에 열화상 카메라를 장착한 드론을 띄워 사람의 접근이 어려운 깊은 풀숲을 수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드론까지 활용한 군 경 소방 합동 수색이 성과를 내지 못하자, 군은 공수부대를 투입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육군 관계자는 “관련 부대에 협조를 요청해 수색 작전 능력이 뛰어난 대원을 투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충북지방경찰청은 광역수사대를 비롯한 형사 40여명을 동원해 인근 폐쇄회로(CC)TV를 분석 중이다. 

실종 장소 인근을 지나갔던 차량들도 추적해 블랙박스를 확인 중이다.

한편 지난 23일 조양이 실종됐다는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다.

경찰에 따르면 조 양은 23일 오전 10시30분께 청주 가덕면 무심천 발원지 인근을 가족과 함께 산책하다 실종됐다.

다음 날인 24일까지도 경찰은 조양의 행방은 찾지 못하자 24일 공개수사로 전환했다.

조양 어머니는 경찰에서 “함께 산길을 오르던 중 벌레가 많아지자 딸이 ‘먼저 내려가 있겠다’고 한 뒤 실종됐다”고 전했다.

29일 수색에는 충북장애인부모연대 회원 80여 명도 참여해 조 양의 행방을 함께 찾을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