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월요웹툰 ‘신의탑’, 3부 21화 업데이트 …SIU “다음부턴 가글하고 쏘세요”

  • 배지윤 기자
  • 승인 2019.07.29 09:4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지윤 기자] 월요웹툰 ‘신의탑’이 업데이트와 동시에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해 눈길을 끈다. 지난 28일 ‘신의탑’의 3부 21화가 네이버를 통해 업데이트됐다.

‘신의탑’은 자신의 모든 것이었던 소녀를 쫓아 탑에 들어온 소년 그리고 그런 소년을 시험하는 탑의 이야기를 담은 웹툰이다.

지난 2010년 6월부터 시작된 ‘신의탑’은 2012년 1월 총 78화로 1부의 막을 내렸다. 이어 근 한 달 만에 ‘신의탑’ 2부로 찾아온 SIU는 337화로 이를 마무리 지으며 휴재 공지를 올려 아쉬움을 낳았다.

그 후 두 달 만에 3부 연재를 시작한 ‘신의탑’은 컴백과 함께 모든 독자들의 환영을 받았으며 그 인기를 지금까지 이어가고 있다.

네이버 캡처
네이버 캡처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인기 역시 탄탄하다. ‘신의탑’은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독일어 등 총 11개 언어로 번역되고 있다.

21화를 본 독자들은 다양한 반응들을 보였다. 특히 “저 서열 7위인지 먼지가 계속 나온 이유는 라크에게 창을 주기 위한 떡밥인 겁니다. 조만간 창지기이며 고대종인 라크가 창으로 활약하겠네요!! 팝콘준비각..”, “저 창 라크꺼네” 등의 말로 다음 이어질 스토리를 예측하는 독자의 댓글이 눈길을 끌었다. SIU 작가는 작가의 말에 “다음부턴 가글하고 쏘세요”라고 남기기도 했다.

현재 웹툰 ‘신의탑’은 네이버 월요 웹툰 인기순위 2위를 기록하고 있다. 1위는 3부 19화가 업데이트 된 ‘윈드브레이커’가 차지했다.

다음주에도 ‘신의탑’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