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뮤직토픽] 엑소 세훈&찬열(EXO-SC), 자작곡 ‘롤러코스터’ ‘몽’으로 선보인 자신감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7.22 18:0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엑소 세훈과 찬열이 유닛 EXO-SC로 출격했다. 유닛 앨범에는 트리플 타이틀곡 외에도 두 사람의 자작곡들이 수록됐다.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는 엑소 새 유닛 세훈&찬열 첫 번째 미니앨범 ‘왓 어 라이프(What a life)’가 발매됐다.

앨범 발매에 앞서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무브홀에서는 세훈과 찬열의 첫 번째 미니앨범 ‘What a lif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엑소 세훈&찬열(EXO-SC)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엑소 세훈&찬열(EXO-SC)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번 앨범에는 다이나믹 듀오 개코와 히트 작곡가팀 디바인채널이 전곡 프로듀싱을 담당해 눈길을 끈다. 여기에 리듬파워 보이비, 행주, AOMG 대표 프로듀서 그레이가 곡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세훈과 찬열 역시 전곡 작사에 참여한 것은 물론, 5번 트랙 ‘롤러코스터’와 6번 트랙 ‘몽’의 작곡에도 참여했다. 찬열이 속한 신예 프로듀싱팀 스튜디오(Studio) 519와 세훈은 ‘롤러코스터’와 ‘몽’을 함께 만들었다. 

5번 트랙 ‘롤러코스터’는 트렌디한 느낌의 신시사이저와 플루트, 색소폰 등 다양한 악기를 활용한 실험적인 시도와 화려한 곡 구성이 특징인 힙합 곡으로, 가사에는 연인 사이의 깊은 사랑에서 느껴지는 설렘을 마치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처럼 표현했다.

엑소(EXO) 찬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엑소(EXO) 찬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찬열은 ‘롤러코스터’에 대해 “제가 속해있는 신예 프로듀싱팀 스튜디오 519에서 공식적으로 처음 선보이는 곡이다. 트랙 기초 작업부터 마무리 작업까지 정말 열심히 만들어온 곡”이라며 “전체적으로 트렌디한 힙합 곡을 만들고 싶었다. 소스와 구성을 실험적으로 도전한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사운드적으로 많이 차 있다고 생각한다. 개코 형님께서 같이 멜로디 라인을 잡아주시면서 탄생한 곡이다. 개인적으로 가장 애착이 가는 곡”이라며 “가사는 남녀 간의 사랑과 설렘을 놀이공원의 롤러코스터에 비유해서 설렘을 풀어냈다”고 전했다.

6번 트랙 ‘몽’은 일렉 기타와 피아노, 스트링이 만드는 몽환적인 무드와 슬픈 감성이 돋보이는 힙합 곡이다. 꿈속에서만 볼 수 있는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가사가 곡의 아련한 분위기를 극대화한다.

‘몽’에 대해 찬열은 “금방 작업된 곡이다. 후반부에 나오는 스트링 파트가 포인트라고 생각한다. 꿈에서 누군가 만나고 꿈에서 깼을 때의 아련함을 이 곡에서 많이 담고 싶었다. 헤어진 연인일 수도 있고 정말 꿈에서만 만날 수 있는 사람일 수도 있다”며 “그런 사람과 꿈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일어났을 때 점점 잊혀져가는 기억 속에서 느끼는 아련함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엑소(EXO) 세훈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엑소(EXO) 세훈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또 찬열은 ‘몽’ 녹음 과정에 대해 “세훈이가 ‘몽’ 녹음한 걸 처음 모니터하다가 많이 울컥했다. 정말 처음 만났을 때는 조그만 아기였는데 언제 이렇게 커서 제가 만든 트랙에 목소리를 얹어줬다는 게, 또 이렇게 열심히 노력해줬다는 게 정말 감동적이어서 그때 세훈이에게 메시지를 보냈다”고 비하인드를 전했다.

이에 세훈은 “제가 네 번 정도 수정 녹음을 했다. 찬열이 형이 원하는 것들이 있었다. 사실 저는 ‘난 이게 좋은데, 난 그만할래’라는 마음도 있었다. 그런데 형이 계속 얘기하고 말하는 게 ‘이 형이 정말 원하고자 하는 게 있다’는 진심이 느껴져서 저도 애착을 갖고 ‘형이 원하는 게 뭘까’ 계속 연구하고 연습했다”며 “마지막에 최종 수정 녹음을 하고 나서는 형이 ‘정말 좋다. 정말 마음에 든다’고 했던 에피소드가 있었다”고 알렸다.

데뷔 7년 만의 유닛인 만큼 앨범의 자신감도 넘쳤다. 자신 있게 답변하는 세훈과 찬열의 모습에서는 진솔함이 느껴졌다.

엑소 유닛 세훈&찬열(EXO-SC)의 첫 번째 미니앨범 ‘왓 어 라이프(What a life)’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