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이보다 완벽한 케미는 없다’…엑소 유닛 세훈&찬열(EXO-SC), 아이돌 색안경 벗을 ‘What a life’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엑소 세훈과 찬열(EXO-SC)이 데뷔 7년 만에 유닛으로 출격한다. 두 사람에게선 앨범에 대한 강한 자신감과 자부심이 느껴졌다.

2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무브홀에서 엑소 새 유닛 세훈&찬열 첫 번째 미니앨범 ‘왓 어 라이프(What a lif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수호가 MC로 참석해 의리를 뽐냈다.

엑소 세훈&찬열(EXO-SC)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엑소 세훈&찬열(EXO-SC)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찬열은 “데뷔를 했을 때부터 굉장히 하고 싶었던 장르이기도 하고 그런 장르를 세훈이랑 함께 할 수 있게 돼서 우선 세훈이한테 정말 고맙다는 말 전하고 싶다. 그런 기회를 만들어준 엑소에게도 감사하다”며 “물론 저는 멤버들 간의 케미가 누구와 누가 붙어있든 좋다고 생각하는데 세훈이랑 붙어있을 때 느껴지는 케미스트리, 룩이 개인적으로 좋다고 많이 느꼈다. 우리가 데뷔하기 전 연습생 때부터 세훈이 목소리를 들으면서 특색 있고 정말 매력 있는 보이스라고 여태까지 생각해왔는데 드디어 합을 맞춰볼 수 있게 됐다고 생각하니까 우선 정말 기쁘다. 얼른 더욱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고 세훈과의 유닛 소감을 전했다.

세훈은 “유닛이 좋은 기회인 것 같아서 정말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찬열이 형이랑 이 앨범을 작업하면서 가볍게 준비하지 않았다. 정말 열심히 했다”며 “준비 과정에 정말 신경을 썼으니까 꼭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 많은 분들께서 우리 앨범에 수록된 노래들 듣고 치유와 행복을 받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엑소(EXO) 찬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엑소(EXO) 찬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첫 번째 미니앨범 ‘What a life’는 두 멤버의 다채로운 음악 세계를 보여주고자 세 곡을 타이틀로 선정해 각기 다른 매력의 트리플 타이틀곡을 만날 수 있다.

이번 앨범에는 다이나믹 듀오 개코와 히트 작곡가팀 디바인채널이 전곡 프로듀싱을 담당해 눈길을 끈다. 여기에 리듬파워 보이비, 행주, AOMG 대표 프로듀서 그레이가 곡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세훈과 찬열 역시 전곡 작사에 참여한 것은 물론, 5번 트랙 ‘롤러코스터’와 6번 트랙 ‘몽’의 작곡에도 참여해 눈길을 끈다.

앨범 작업에 대해 찬열은 “열정페이로 열심히 일했다. 사실 그때 당시에 개인적인 작업이 많았던 시간이었다. 지금까지 엑소 앨범 녹음 때는 멤버들이 다 바쁘다 보니 자기 차례 때 와서 녹음하고 스케줄을 하러 갔었는데 이번에는 앨범 준비하는 동안에 개인적인 여유가 있었다”며 “그래서 최대한 세훈이 녹음할 때, 개코 형님 녹음할 때마다 항상 녹음실에 가서 제가 뭘 안 하더라도 옆에 앉아있으면서 좋은 에너지를 많이 나눴다”고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 역시 이들의 가사를 칭찬했다. 세훈은 “미팅 전에 이수만 선생님께서 따로 ‘너희들도 궁금하면 와라’고 하셔서 간 적이 있다. 노래를 듣자마자 하신 말씀이 정말 재밌었다. ‘너희들이랑 잘 어울린다. SM에서는 이런 곡이 없었는데 처음 보는 것 같다. 가사도 웃기고 잘 어울린다’고 말씀해주신 기억이 있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엑소(EXO) 세훈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엑소(EXO) 세훈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첫 번째 타이틀곡 ‘What a life’는 ‘일하는 것도, 노는 것도 모두 즐겁게 하자’는 메시지를 담아 세훈&찬열 특유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으며, 두 번째 타이틀곡 ‘있어 희미하게’는 여름 휴가지의 풍경을 생생하게 그려낸 가사와 청량하고 시원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세 번째 타이틀곡 ‘부르면 돼’는 감성적인 분위기의 힙합곡으로 가사에는 관심 있는 상대와 가까워지고 싶은 마음을 진솔하게 풀어냈다.

수록곡으로는 친구와 연인 사이의 애매한 관계를 선에 빗대어 표현한 ‘선’, 꿈속에서만 볼 수 있는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아련한 분위기의 ‘夢 (몽)’, 연인 간 깊은 사랑에서 느껴지는 설렘을 마치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에 비유한 ‘롤러코스터’까지 총 6곡이 담겼다.

유닛 앨범은 엑소 앨범과 다르게 오롯이 두 사람의 목소리로 채워졌다. 엑소 앨범과의 차이점을 묻자 찬열은 “물론 장르적인 부분이 굉장히 크다고 생각한다. 사실 이번 앨범을 작업하면서 멤버들의 빈자리를 되게 많이 느꼈다. 멤버들과 다 함께 3~4분의 곡을 채워나가다가 둘이서 이걸 끌고 가려다 보니까 어떻게 해야 될지 굉장히 고민을 많이 하게 되더라. 그러면서 성장을 많이 하게 됐다”며 “저 같은 경우 이번 앨범을 통해 그동안 정말 하고 싶었던 프로듀싱이라는 바운더리에 도전했다. 그게 제가 생각했던 것처럼 잘 된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세훈이도 정말 잘 따라와 줬고 절 많이 믿어줬다. 둘의 유대감이 많이 쌓였다”며 “물론 둘이 워낙 친했으니까 가능했던 일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만족스러운 앨범이 나오지 않았나 싶다”고 자신했다.

세훈은 “엑소 앨범에도 우리가 물론 참여하긴 하지만 그렇게 많이 하진 않는다. 다른 작곡가들을 통해 곡을 받고 있고 가사도 다른 작사가분들에게 받아서 쓴다”며 “그런데 세찬 앨범 같은 경우 정말 하나부터 열까지 우리가 다 참여했다. 우리가 들려드리고 싶은 음악이라는 게 중요하다. 우리의 진솔한 내용이 들어가고 마음이 들어있는 게 (엑소 앨범과) 가장 큰 차이가 아닐까 싶다”고 설명했다.

엑소 세훈&찬열(EXO-SC)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엑소 세훈&찬열(EXO-SC)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엑소가 아닌 유닛으로서는 새로운 시작이다. 찬열은 앨범으로 얻고 싶은 반응에 대해 “물론 정말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제일 크다. 사실 조심스러운 말씀이지만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 선입견을 떠나서 본연의 우리를 봐주셨으면 좋겠다. 정말 사랑해주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걸 수도 있다”고 고백했다.

이어 “아이돌을 떠나서 사람이 100% 객관적일 수는 없지만 우리 혹은 우리 주변 사람들, 회사 사람들 다 정말 좋은 앨범이고 음악이라고 해주셨고 우리도 그렇게 믿고 있다”며 “많은 색안경을 끼지 않고 정말 본연의 우리를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세훈은 “음원 차트를 통해 앨범이 잘 됐다, 안 됐다고 한다. 그런 걸 떠나서 그냥 우리 음악을 듣고 많은 분들께서 힐링하시거나 많이 공감해주시고 치유가 됐으면 좋겠다. 그게 다다. 거기에 플러스로 ‘좋다’고 하시면 정말 좋다”고 덧붙였다.

유닛의 목표도 눈길을 끈다. 찬열은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정말 다양한 음악을 보여드리고 싶다. 사실 음악뿐만 아니라 음악 외적으로 보여드릴 수 있는 게 굉장히 많다고 생각한다. 패션, 퍼포먼스 등 너무나도 많이 열려있기 때문에 앞으로 정말 많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전했고, 세훈은 “많은 장르를 하고 싶다. 그 안에 담긴 내용이 우리의 정말 진솔한 내용, 우리가 들려드리고 싶은 말, 우리가 가지고 있는 가치관 이런 것들을 진솔하게 많이 들려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특히 찬열은 “우리가 가장 추구하는 것은 우리 입으로 말하기 민망할 수 있지만 어쨌든 우리는 대중들과 팬분들께 정말 큰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정말 선한 영향력을 음악과 다른 어떠한 매개체 통해 더욱더 널리 알리고, 우리를 통해 더욱 행복해지고 즐거운 인생을 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엑소 유닛 세훈&찬열(EXO-SC)의 첫 번째 미니앨범 ‘왓 어 라이프(What a life)’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