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드래곤 영화 ‘레인 오브 파이어’, 알고 보니 스타 등용문?…“크리스찬 베일-매튜 맥커너히-제라드 버틀러 출연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영화 ‘레인 오브 파이어’가 28일 오전 0시 20분부터 슈퍼액션(SUPER ACTION)서 방영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레인 오브 파이어’는 2002년 개봉한 영화로, 롭 보우먼 감독이 연출을 맡고 크리스찬 베일, 매튜 맥커너히, 이자벨라 스크럽코, 제라드 버틀러 등이 출연했다.

용(드래곤)이 나오는 영화 중에서는 꽤 인지도가 있는 작품인데, 당시에는 인지도가 아주 높지 않던 크리스찬 베일과 매튜 맥커너히, 제라드 버틀러 등의 모습이 새삼 눈길을 끈다.

작품은 2084년이라는 미래를 배경으로 하며, 핵전쟁으로 파괴된 런던서 고대의 거대 생명체 드래곤이 출연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레인 오브 파이어’ 스틸컷 / 네이버영화
‘레인 오브 파이어’ 스틸컷 / 네이버영화

결말이 허무하다는 평이 있지만,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저평가받은 작품이라고 평하는 편이다.

다만 6,000만 달러라는 적지 않은 제작비가 들어갔음에도 북미서 4,306만 달러, 월드와이드 8,215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는 데 그쳐 흥행에는 실패했다.

용이 등장하는 영화가 워낙 적은 관계로 북미서는 ‘던전 & 드래곤’, ‘드래곤슬레이어’, ‘디 워’ 보다는 흥행한 작품이다.

이외의 드래곤 영화로는 ‘에라곤’, ‘피트와 드래곤’, ‘드래곤 길들이기’ 정도가 있으며, ‘호빗 : 스마우그의 폐허’도 드래곤 영화로 분류될 수 있다.

한편, 롭 보우먼 감독은 이후 ‘엘렉트라’를 연출한 뒤로는 영화계로 복귀하지는 못했다.

반면 크리스찬 베일은 크리스토퍼 놀란의 ‘다크 나이트’ 트릴로지서 배트맨/브루스 웨인 역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다.

더불어 제라드 버틀러는 ‘300’으로 스타덤에 올랐으며, 매튜 맥커너히는 ‘머드’로 주목받기 시작해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으로 오스카까지 거머쥐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