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국세무사회자격시험, 25일 제 35회 AT자격시험 합격자 발표, 다음회차 시험 접수는 언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제 35회 AT자격시험 합격자가 공고됐다.

25일 국가공인 AT자격시험 홈페이지에는 제 35회 AT자격시험 합격자가 발표됐다. 

AT란 우리나라 최고의 회계·세무 전문가 단체인 한국공인회계사회에서 주관하는 국가공인 “회계·세무 실무자격”으로 기업에서 사용하는 회계·세무 실무프로그램의 회계 및 세무 처리 능력을 인증하는 회계·세무 실무자격이다.

자격 등급은  FAT2급, FAT1급, TAT2급, TAT1급이 있으며 한국공인회계사회에서 발급하는 자격증이다. 

FAT은 Financial Accounting Technician의 약자로 회계정보의 활용능력 검정을 말한다. 

2급은 회계기본 순환 과정을 이해하고 증빙관리 및 상거래 활동에서 발생하는 회계정보의 활용 능력을 평가하게 된다. 

AT자격시험 홈페이지

1급의 경우 재무회계의 기본 과정을 이해하고 전자세금계산서관리 및 부가가치세 신고를 수행할 수 있으며, 기업에서 발생하는 재고관리 및 매출원가정보 관리 능력을 평가한다. 

또한 TAT는 Tax Accounting Technician으로 세무정보 분석 및 처리능력 검정을 뜻한다.

2급은 재무회계와 부가가치세 부속 서류작성 수행능력 및 소득세 원천징수와 연말정산등의 세무정보 분석 능력을 평가한다.

TAT 1급은 재무회계와 업종별 세무정보관리의 수행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판단한다.

합격자 발표가 진행된 제 35회 AT자격시험은 지난 8일 시험을 치룬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현재 접수를 받고 있는 AT자격시험은 제 36회다. 다음달 2일까지 원서접수 후 시험은 7월 27일에 진행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국가공인 AT자격시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