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소년단(BTS) 정국 막춤영상, 올해 역대 최단기간 조회수-리트윗-좋아요 기록

  • 한수지 기자
  • 승인 2019.06.13 17:1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지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 막춤영상이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0일 새벽 정국이 방탄소년단(BTS) 공식 트위터에 ‘Duh(더)’란 글귀와 함께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의 'bad guy' 곡에 맞춰 신나게 춤을 추는 18초 영상으로 전세계에서 폭발적인 화제를 모았고 동시에 엄청난 조회수, 리트윗, 좋아요를 기록했다.

'빌리 아일리시'는 어린 나이에 특유의 우울한 감성과 독특한 보이스로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내며 팝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싱어송라이터이자 천재뮤지션으로 알려져 있다. 정국은 몇달전 그녀와 콜라보하고 싶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이 영상은 13일 현재 조회수 1659만, 좋아요 200만, 리트윗 78만으로 2년 연속 골든트윗에 선정되었던 정국의 자체 기록을 깼고 올해 트위터상 역대 최단기간 조회수, 리트윗, 좋아요에 도달했다.

방탄소년단(BTS) 공식 트위터
방탄소년단(BTS) 공식 트위터

'조회수, 리트윗, 좋아요'의 수치가 방탄소년단 역대 트위터 게시물 중 1위에 올랐다.

2019년 200만이 넘는 ‘좋아요’ 를 한국은 물론 전세계에서 최초, 최단 시간으로 1위를 기록//역대 전세계 '좋아요' 순위 중 5위를 달성했다.

2019년 리트윗도 올해 한국에서 1위, 전세계에서 5위로 역대 전세계 '리트윗' 순위 중 21위에 오르며 신기록을 휩쓸었다. 2019년 조회수도 최고 기록이다.

역대 전세계 '좋아요', '리트윗' 순위에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강력한 인물들인 미국 전 대통령 '버락 오바마', '미국 NBC 유명 예능쇼 엘렌 드제너러스 쇼'의 '엘렌 드제너러스', 아폴로 17호 이후 처음으로 달 탐사에 민간인으로 나선 '마에자와 유사쿠'가 함께 속해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