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내일은 미스트롯’, 진 송가인-선 정미애-미 홍자-4위 정다경-5위 김나희…콘서트 참가 12인의 최종순위 결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어차피 우승은 송가인.

‘내일은 미스트롯’ 결승진출자 송가인-홍자가 결승 무대를 앞두고 ‘선곡 미스’라는 아찔한 돌발 사태에 봉착했다.

TV CHOSUN ‘내일은 미스트롯’(미스트롯)은 제2의 트로트 전성기를 이끌 100억 트롯걸을 뽑는 국내 최초 신개념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지난주 시청률 전국 14.4%(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 전국 기준)을 돌파하며 종편 개국 이래 ‘최고의 예능 시청률’을 4번이나 갈아치우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다. 더불어 ‘비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TOP10’에 무명가수였던 송가인이 1위, 홍자가 2위, 그리고 정미애가 4위, 김소유가 8위를 차지하는 등 온라인상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TV CHOSUN ‘내일은 미스트롯’ 방송 캡처

이와 관련 2일 방송될 ‘미스트롯’ 마지막 회에서는 ‘제1대 미스트롯’을 선발하기 위한 ‘마지막 역대급 무대’가 펼쳐진다. 무엇보다 지난주 준결승전에서는 ‘레전드 미션’과 ‘1:1 한곡 미션’, 그리고 온라인 투표 점수가 더해지며 요동치는 순위 전쟁이 발발한 끝에, 1위 송가인-2위 정미애-3위 홍자-4위 김나희-5위 정다경이 최종 TOP5로 선발돼 결승에 진출했다. TOP5는 떨리는 마음으로 결승전에 돌입했고, ‘히트곡 메이커’ 용감한 형제, 이단옆차기, ‘어머나’의 작곡가 윤명선이 ‘미스트롯’에 직접 전달한, 미발표 신곡을 부르는 ‘작곡가 미션’에 돌입했다.

TV CHOSUN ‘내일은 미스트롯’ 방송 캡처
TV CHOSUN ‘내일은 미스트롯’ 방송 캡처

이에 송가인-정미애-홍자-김나희-정다경은 일주일 안에 한 번도 도전해보지 않았던 장르에, 한 번도 시도해보지 않았던 창법으로 ‘신곡 마스터’를 해내야 하는 극한의 미션을 위해 혼을 불태우는 맹연습을 가동했다. 하지만 기존에 불렀던 노래들과 확연히 다른 분야이기에 극심한 스트레스와 고충을 겪었다.

TV CHOSUN ‘내일은 미스트롯’ 방송 캡처
TV CHOSUN ‘내일은 미스트롯’ 방송 캡처

특히 준결승에서 이미 선곡 난조를 겪었던 송가인은 샹송 풍의 신곡에 도전하는 과정에서 창법을 바꾸느라 성대에 무리가 가 녹화 당일 극심한 목통증을 호소했다. 또 한 명의 강력한 우승후보인 홍자 역시 하와이언 풍의 댄스와 창법을 소화하느라 상당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겪었던 탓에 무대 뒤에서 대성통곡하는 사태까지 연출됐다.

뿐만 아니라 몇몇 진출자들은 갑자기 목소리가 나오지 않아 통증을 호소하며 리허설 도중 응급으로 병원을 찾는 등 크고 작은 사고도 속출했다. 더욱이 결승전에 대한 압박감으로 인해 출연자 전원이 무대 위에서 눈물을 흘리며 오열하는 사태까지 벌어지면서 지켜보는 제작진도 숙연해지고 말았다.

정다경은 “두렵기도 하고 걱정된다”, 김나희는 “스스로에게 속상하다”라고 떨리는 마음을 털어놨고, 홍자는 “제2의 콩깍지 사태가 예상된다”며 울먹였고 송가인 역시 “울컥울컥해서 겨우 노래를 마쳤다”며 누구 하나 우승에 대한 자신을 갖지 못한 채 ‘작곡가 신곡 미션, 너무 힘들다’는 말로 혼전의 양상을 연출했다.

하지만 정작 TOP5가 펼치는 마지막 무대를 본 작곡가들은 탄성을 내질렀다.

TV CHOSUN ‘내일은 미스트롯’ 방송 캡처

1차 경연(1라운드 작곡가 미션) 무대 순서와 곡은 아래와 같다.

1번 정다경 – 사랑의 신호등(작곡가 : 이단 옆차기)
마스터 점수 : 625점

2번 김나희 – 까르보나라(작곡가 : 이단 옆차기)
마스터 점수 : 644점

3번 홍자 – 여기요(작곡가 : 이단 엽차기)
마스터 점수 : 625점

4번 정미애 – 라밤바(작곡가 : 용감한 형제)
마스터 점수 : 642점

5번 송가인 – 무명배우(작곡가 : 윤명선)
마스터 점수 : 648점

마스터점수와 관객점수가 합산된 1차 경연 순위는 아래와 같다.

1위 송가인
2위 정미애
3위 김나희
4위 홍자
5위 정다경 

이후 순서는 2차 경연. 2차 경연은 인생곡 미션이다.

TV CHOSUN ‘내일은 미스트롯’ 방송 캡처

아래는 2차 경연 순서와 곡 이름.

1번 정다경 – 약손(원곡 : 송대관-전영랑)
인생곡인 이유 : 그동안 자신의 꿈을 지탱해준 어머니에 대한 이야기라서.
마스터점수 : 660점

2번 김나희 – 곡예사의 첫사랑(원곡 : 박경애)
인생곡인 이유 : 노래 자체가 개그우먼으로서 삶을 살아왔던 자신을 이야기하는 것 같아서.
마스터점수 : 643점

3번 홍자 – 열애(원곡 : 윤시내)
인생곡인 이유 : 내 자신에게 하는 말
마스터점수 : 645점

4번 정미애 – 장녹수(원곡 : 전미경)
인생곡인 이유 : 남편이 사랑하는 노래라서
마스터점수 : 646점

TV CHOSUN ‘내일은 미스트롯’ 방송 캡처

5번 송가인 – 단장의 미아리고개(원곡 : 이해연)
인생곡인 이유 : 부를 때마다 어려운 노래. 초심 찾게 만드는 곡.
마스터점수 : 659점

이렇게 경연이 끝난 이후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탈락자 중 하유비, 강예슬, 두리, 박성연, 숙행, 김희진이 송대관과 신지의 ‘해뜰날’을 믹스한 곡으로 무대를 꾸며 눈길을 끌었다.

이제 남은 것은 누가 제 1대 미스트롯인지 가리는 것 뿐.

TV CHOSUN ‘내일은 미스트롯’ 방송 캡처

최종결과는 아래와 같다.

5위 - 김나희

4위 - 정다경

3위 - 홍자 (미)

2위 - 정미애 (선)
 

TV CHOSUN ‘내일은 미스트롯’ 방송 캡처

1위 - 송가인 (진)

나이, 세대를 초월해 큰 인 인기를 얻은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의 방송시간은 매주 목요일 저녁 10시였다. 그리고 2일 방송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한편, 4월 25일 공연기획사 컬쳐팩토리 측은 “‘미스트롯’이 오5월 4일 공연 매진을 마감했다. 성원에 힘입어 5월 5일 추가 공연을 확정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미스트롯’ 전국투어 콘서트 추가 공연 티켓은 지난 달 25일 저녁 8시 인터파크를 통해 오픈됐다. 

추가 공연 소식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하고 있는 ‘미스트롯’ 전국투어 콘서트는 5월 4일 서울 ‘효 콘서트’를 시작으로 5월 25일 인천, 6월 8일 광주, 6월 22일 천안, 6월 29일 대구, 7월 13일 부산, 7월 20일 수원에서 관객을 만난다.

특히 ‘미스트롯’ 전국투어 콘서트는 티켓 오픈 전부터 공연기획사와 제작사로부터 문의가 쏟아진 바 있고, 서울 ‘효 콘서트’ 무대에 오를 12인이 공개되자마자 더욱 큰 사랑 속 추가 공연까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서울 ‘효 콘서트’ 무대에 오르는 12인은 송가인과 강예슬, 홍자, 두리, 정다경, 정미애, 김나희, 박성연, 하유비, 김소유, 숙행, 김희진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