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 ‘해피포터와 마법사의 돌’ 조앤 .K 롤링의 첫번째 이야기…레전드의 시작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채희지 기자) 판타지 영화의 레전드를 알린 해리포터가 첫번째 영화로 안방을 찾았다.

(이 리뷰는 영화 스포일러를 담고 있습니다.)

전 세계 46개 언어로 번역되어 판매 부수 1억1천만부를 돌파, 성인 아동 도서를 통틀어 '출판사상 전례 없는 최고의 기록'을 수립한 사상 최대의 베스트셀러 소설이 마침내 스크린으로 모습을 드러낸다.

조앤 .K 롤링의 해리포터시리즈 중 첫 번째 이야기를 스크린에 옮긴 영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은 해리포터라는 한 고아소년이 11살 생일에 자신의 정체를 알게 되고, 놀라운 마법의 세계에서 짜릿한 모험을 펼친다는 환타지 어드벤처 영화.

많은 이들은 이 소설이 영화화되기를 바라면서도 한편으로는 원작의 방대하고 환상적인 내용을 어떻게 스크린으로 구현해 낼 수 있을까에 의문을 가져왔었다. 원작의 인기만큼이나 제작발표 당시부터'핵 폭탄급'관심과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이 영화는 어떤 영화보다 더 많은 화제와 소문을 만들어 내면서 마침내 그 모습을 드러내게 되었다.

제작진들은 원작의 환상을 충분히 살리면서 영화적 상상력을 덧입혀 한층 업그레이드 된 재미를 만들어 내기 위해 첩보전을 방불케 하는 치밀한 보안과 통제로 이 거대한 프로젝트를 완성해 냈고, 개봉도 되기 전에 2편의 제작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소설 속에서 우리의 상상력을 자극하던 환상과 마법의 세계를 영상으로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재현해 내기 위해 어마어마한 기술력과 자본이 투입되는 것은 너무나 자명한 사실. 1억 6천만불로 우리 나라 돈으로 대략 2천 80여억원에 달하는 엄청난 액수가 이 한편의 영화를 위해 투입되었다.

환상의 세계를 완벽하게 구현해 내기 위해 영국 런던의 교외에 대규모 '호그와트 마법학교'세트장이 마련되었는가 하면, 헐리웃 최고의 기술진들이 참여한 최첨단 컴퓨터 그래픽 기술, 특수효과 등에도 막대한 제작비가 들어갔다.

그 외에도 이제껏 본 적 없는 신비한 마법과 환타스틱한 세계를 디테일하게 표현하기 위해 거액을 투자해 마련된 갖가지 신기한 소품들과 화려한 의상들이 마련되어 보는 이들의 눈을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이러한 제작비는 기존의 단일 스튜디오 사상 최고였던진주만의 제작비를 뛰어넘는 어마어마한 규모로 전 세계를 통틀어 제작비 기록으로는 당분간 전무후무한 액수로 기록될 것이다.

네이버영화 제공
네이버영화 제공

영화의 일급 프로젝트인 주인공 캐스팅에는 세계 영화 사상 유례없는 4만명의 지원자가 몰려 화제가 되었다.

내노라 하는 아역 배우들을 다 만나보고도 적임자를 찾지 못해 고심하던 제작진들을 더욱 난감하게 했던 일은 주연배우 캐스팅 오디션에 무려 4만여장의 지원서가 몰려든 사실이라고 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영화 속 호그와트와 해리 포터의 세계는 놀라울 정도로 소설 속 세계관을 완벽하게 재현하는데 성공했다. 스크린에 재현된 호그와트의 모습을 보고 조앤 롤링이 “내 머릿속에 들어갔다 나온 것 같다”라고 감탄했을 정도.

1편에서 등장한 그리핀도르 탑이나 금지된 숲, 기숙사와 세부적인 학교 시설들의 디자인이 7편까지 그대로 죽 이어졌다는 점을 보면 1편 때 크리스 콜럼버스 감독이 얼마나 철저하게 고증을 거쳤는지를 알 수 있다.

시대가 시대인 만큼 제작 기술에 따라 간소화된 부분도 있다. 퀴디치 장면의 경우 원작과 달리 그리핀도르 vs 슬리데린 한 경기만 나오는데, 당시의 기술로 이 장면을 제작하는데 무려 6개월이나 걸렸다.

1편의 내용 중 상당수가 호그와트 소개에 할애됐기 때문에 영화를 보면 스토리가 조금 빈약하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큰 호평을 받았고 어느 정도 예상되긴 했지만 흥행에도 성공했다

이 영화에서는 엠마 왓슨, 루퍼트 그린트 처럼 신인 아역배우들을 탄생시켰다. 또한 프레드 조지 형제와 퍼시 위즐리, 지니, 두들리 등 호그와트의 학생들이나 그 외 아역 배우들이 이 영화로 데뷔 했으며 지금은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2011년에 개봉해 누적관객수 267,950 명 (2019.03.25,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을 기록, 관람객 평점 9.22을 기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