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뉴스데스크’ 왕종명 앵커, 윤지오에 故 장자연 사건 ‘실명 공개 해달라’ 무리한 요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MBC ‘뉴스데스크’ 왕종명 앵커가 故 장자연 사건의 목격자 윤지오에게 무리한 요구를 해 시청자들의 비난을 샀다. 

지난 18일 방송된 MBC ‘뉴스데스크’에서는 故 장자연 사건의 진상규명을 위해 증인으로 윤지오가 나섰다. 

MBC ‘뉴스데스크’ 방송캡쳐

왕종명 앵커는 윤씨가 검찰과 경찰에 진술한 방씨 성을 가진 조선일보 사주일가 3명과 특이한 이름의 정치인이 누군지 공개할 의사가 없냐며 집요하게 물었다. 

이러한 왕종명 앵커의 요구에 윤지오는 “아시다시피 저는 지난 10년동안  일관되게 진술하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미행에 시달리고, 몰래 수차례 이사를 한 적도 있고, 결국엔 해외로 도피하다시피 갈 수밖에 없었던 정황들이 있다. 해외에서 귀국을 하기 전에도 한 언론사에서 저의 행방을 묻기도 했다. 오기 전에 교통사고가 두 차례도 있었다”라며 “이런 여러 가지 정황상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말씀을 드리지 않은 것은 앞으로 장시간을 대비한 싸움이고, 그분들이 저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하면 저는 더 이상 증언자 내지는 목격자라는 신분이 아닌 '피의자'로서 명예훼손에 대해 배상을 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 그분들에게는 단 1원도 쓰고 싶지 않다”라며 거절의 의사를 밝혔다. 

그러나 왕종명 앵커는 여기서 그치지않고 “피의자가 되는 게 아니라 피고소인으로는 될 수 있다. 검찰 진상조사단에 처음에 나갔을 때 말 안 했다가 이번에 명단을 말하지 않았느냐.  거기서 말한 것과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뉴스에서 말하는 것은 전혀 차원이 다르다. 생방송 뉴스 시간에 이름을 밝히는 게 진실을 밝히는데 더 빠른 걸음으로 갈 수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느냐”며 재차 실명을 밝힐 것을 요구했다. 

이에 윤지오는 “발설하면 책임져 줄 수 있느냐”고 물었다. 

그러자 왕 앵커는 “저희가요? 이 안에서 하는 것이라면 어떻게든...”이라고 말하자 윤지오는 “안에서 하는 것은 단지 몇 분이고, 그 이후 나는 살아가야 하는데 살아가는 것조차 어려움이 따랐던 것이 사실이다. 이 부분에 대해서 저는 검찰에 일관되게 말했다. 이 부분에서 검찰 경찰이 밝혀야할 부분이 맞다. 저는 증언자로서 말씀드릴 수 없는 것이 당연하다”고 말했다. 

그제서야 왕종명 앵커는 “무슨 입장인지 충분히 알겠다”면서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이날 방송을 접한 시청자들은 “어떻게 이런식으로 진행을 하냐”, “본인이 책임질건가 저런 사람이 앵커인가”등의 반응을 보이며 분노하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청와대 국민청원에 윤지오의 신변을 보호해야 한다는 청원과 장자연 사건 공소시효를 연장해 재수사해야 한다는 국민청원은 각각 33만명과 58만명을 돌파했다.

이에 따라 청와대 국민청원에서 두 청원에 대해서 답변이 올라오겠지만 근본적인 해결을 위한 재조사는 검찰 과거사위원회 진상조사단이 31일 조사결과를 보고하고 관련 부처에 권고안을 제출한 이후에야 가닥이 잡힐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