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뮤직토픽] 방탄소년단 정국-엔플라잉 유회승-SF9 재윤·로운, 요네즈 켄시 ‘Lemon’ 커버한 보이그룹 멤버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일본 싱어송라이터 요네즈 켄시(米津玄師)의 ‘Lemon’은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곡이다.

지난해 1월 공개된 일본 드라마 ‘언내추럴’의 OST인 ‘Lemon’은 2018년 빌보드 재팬 TOP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다운로드 수는 무려 100만 건 이상이다.

17일 자정 기준 요네즈 켄시의 ‘Lemon’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3억 3천만 뷰를 돌파했다.

‘Lemon’은 국내 보이그룹 팬들에게도 익숙한 곡이다. 방탄소년단(BTS) 정국을 비롯해 엔플라잉(N.Flying) 유회승, 에스에프나인(SF9) 재윤과 로운이 이 곡을 커버했다.

정국-유회승-재윤-로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정국-유회승-재윤-로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먼저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16일과 17일, 일본 후쿠오카 야후오쿠돔에서 ‘LOVE YOURSELF ~JAPAN EDITION~’을 열고 돔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눈에 띈 날은 16일. 정국은 이날 공연에서 즉석으로 ’Lemon’을 불러 환호를 받았다.

특히 정국은 무반주에도 ‘Lemon’을 열창, 동시에 떼창까지 유도하는 무대 매너를 보였다.

방탄소년단 정국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 정국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정국이 부른 ‘Lemon’의 팬 직캠은 115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이후 ‘Lemon’은 국내 온라인 음원사이트 멜론 실시간 급상승 키워드 2위, 야후 재팬 실시간 4위, 월드와이드 트렌드, 재팬 트렌드에 오르며 ‘정국효과’를 증명했다.

또한 지난 7일에는 J팝에 포커스를 두며 팝 문화의 세부 요소를 모니터링하는 Straits Times지의 팟캐스트에 저널리스트 Cheryl Teh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 가장 선호하는 일본 노래 중 하나로 정국의 ‘Lemon’ 커버를 언급했다.

정국은 해외 공연을 위해 방문하는 나라마다 그 나라의 언어로 엔딩 멘트를 준비하고, 그 나라의 노래로 깜짝 선물을 해 팬들을 감동시킨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0~21일, 23~24일 홍콩 아시아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LOVE YOURSELF’ 투어를 이어간다.

이어 4월 12일에는 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를 전 세계에서 동시 발매한다.

다음은 엔플라잉 유회승.

유회승이 부른 ‘Lemon’ 커버 영상은 지난 15일 엔플라잉 재팬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됐다.

엔플라잉 재팬 공식 유튜브
엔플라잉 재팬 공식 유튜브

해당 영상은 공개된 지 약 하루 만에 2만 8천 뷰를 돌파했다. 전 세계 팬들의 댓글도 이어지고 있다.

유회승은 자신의 특기인 고음을 살려 ‘Lemon’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특히 유회승은 가사에 몰입하며 ‘Lemon’을 열창해 보고 듣는 이들을 감동시켰다.

엔플라잉 유회승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엔플라잉 유회승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출신인 유회승은 지난 2017년 6월 엔플라잉 새 멤버로 합류했다.

유회승이 합류한 엔플라잉은 2017년 8월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진짜가 나타났다’, 2018년 1월 세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뜨거운 감자’, 2018년 5월 네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HOW R U TODAY’로 활동을 펼쳤다.

특히 지난 1월 발매된 연간 프로젝트 ‘FLY HIGH PROJECT’ 두 번째 싱글 타이틀곡 ‘옥탑방’은 지난달 17일부터 역주행하며 음원차트 1위, 데뷔 후 첫 음악방송 1위라는 기록을 세웠다.

‘옥탑방’의 역주행과 함께 엔플라잉은 데뷔 후 처음으로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도 출연했다.

16일 오후 방송된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유회승은 이홍기의 ‘사랑했었다’를 열창하며 6단 고음을 뽐내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엔플라잉은 현재 ‘FLY HIGH PROJECT’ 세 번째 싱글을 준비 중에 있다.

또 오는 5월 22일에는 일본 첫 번째 정규앨범 ‘BROTHERHOOD’를 발매한다.

끝으로 SF9 재윤-로운.

SF9은 지난해 5월 29일 제프 남바를 시작으로 30일 제프 나고야, 6월 1일 제프 다이버시티 도쿄에서 일본 제프투어 ‘SF9 Zepp Tour 2018 - MAMMA MIA!’를 개최했다. 

특히 SF9은 일본 세 번째 싱글 ‘MAMMA MIA!’로 빌보드 재팬 싱글 랭킹 3위, 오리콘 싱글 일간 랭킹 3위, 주간 랭킹 4위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FNC엔터테인먼트
FNC엔터테인먼트

당시 재윤과 로운은 유닛을 결성해 ‘Lemon’ 듀엣 무대를 선보여 공연장을 따뜻한 감성으로 물들였다.

재윤은 개인 V라이브 방송에서도 ‘Lemon’을 무반주로 짧게 부르며 맑은 목소리를 뽐냈다.

SF9 재윤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SF9 재윤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SF9 로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SF9 로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SF9은 지난 15일 KBS2 ‘뮤직뱅크’ 무대를 끝으로 약 4주에 걸친 여섯 번째 미니앨범 ‘NARCISSUS’ 활동을 마무리 지었다.

타이틀곡 ‘예뻐지지 마’를 비롯해 수록곡 ‘Fall In Love’로 스페셜 활동을 하며 상반된 매력을 발산했다.

국내 활동을 마친 SF9은 오는 20일 일본 두 번째 정규 앨범 ‘ILLUMINATE’를 발매한다.

‘ILLUMINATE’에는 ‘예뻐지지 마’의 일본어 버전인 ‘Enough’를 비롯한 10곡이 수록된다.

이어 4월 2일 도쿄를 시작으로 4일 나고야, 5일 오사카에서 봄 투어 ‘SF9 2019 ZEPP TOUR “ILLUMINATE”’를 진행한다.

요네즈 켄시는 지난해 12월 31일 열린 NHK ‘홍백가합전’을 통해 방송에 첫 출연했다.

NHK ‘홍백가합전’ 방송 캡처
NHK ‘홍백가합전’ 방송 캡처

이날 방송된 요네즈 켄시의 ‘Lemon’ 무대는 시청률 44.6%를 기록하며 ‘홍백가합전’ 시청률 2위에 올랐다.

또한 지난해 10월 발매된 요네즈 켄시의 아홉 번째 싱글 ‘Flamingo / TEENAGE RIOT’는 지난 15일부터 국내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유통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슈퍼스타 브랜드파워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