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TV토픽] 업텐션-빅톤-마이틴, ‘프로듀스 X 101(프로듀스 101 시즌4)’로 재도약 가능할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소문만 무성하던 ‘프로듀스 X 101(프로듀스 101 시즌4)’의 참가자들이 최초 공개됐다. 

15일 오후 12시 Mnet ‘프로듀스 X 101’ 공식 홈페이지에는 타이틀 센터 선발을 위한 15명의 A등급 참가자들이 선공개됐다.

Mnet ‘프로듀스X101’ 공식 홈페이지
Mnet ‘프로듀스 X 101’ 공식 홈페이지

참가자들 중에는 익숙한 얼굴들이 많이 포진됐다. 티오피미디어 김우석, 이진혁(업텐션 우신, 웨이), 플랜에이(PLAN A) 최병찬, 한승우(빅톤), 뮤직웍스 송유빈, 김국헌(마이틴), AAP.Y 강현수(BLK D.A)까지 이미 데뷔한 보이그룹 멤버들이 센터 후보에 올랐다.

업텐션 우신-웨이 / Mnet ‘프로듀스X101’ 네이버 TV캐스트
업텐션 우신-웨이 / Mnet ‘프로듀스 X 101’ 네이버 TV캐스트
빅톤 최병찬-한승우 / Mnet ‘프로듀스X101’ 네이버 TV캐스트
빅톤 최병찬-한승우 / Mnet ‘프로듀스 X 101’ 네이버 TV캐스트
마이틴 송유빈-김국헌 / Mnet ‘프로듀스X101’ 네이버 TV캐스트
마이틴 송유빈-김국헌 / Mnet ‘프로듀스 X 101’ 네이버 TV캐스트

차례대로 업텐션(UP10TION, 진후, 선율, 쿤, 웨이, 샤오, 고결, 우신, 비토, 규진, 환희)은 2015년 9월 11일, 빅톤(VICTON, 한승우, 강승식, 허찬, 임세준, 도한세, 최병찬, 정수빈)은 2016년 11월 9일, 마이틴(MYTEEN, 송유빈, 신준섭, 은수, 김국헌, 천진, 한슬)은 2017년 7월 26일 데뷔했다.

업텐션은 지난해 12월 일곱 번째 미니앨범 ‘라베린토(Laberinto)’를, 빅톤은 지난해 5월 첫 번째 싱글 ‘오월애 (俉月哀)’를, 마이틴은 지난해 7월 두 번째 미니앨범 ‘퍼즐(F;UZZLE)’을 발매하고 활동을 펼쳤다.

업텐션-빅톤-마이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업텐션-빅톤-마이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들의 ‘프로듀스 X 101’ 출연 소식과 함께 각 소속사 측도 15일 오후 12시 팬카페에 공식입장을 전했다.

빅톤 소속사 플랜에이 측은 “자사 아티스트 빅톤의 한승우, 최병찬 군이 '프로듀스X101'에 최종적으로 참여하게 됐다. 많은 추측성 기사들로 걱정하셨을 앨리스 여러분께 프로그램 진행 절차상 먼저 전해드리지 못한 점 양해의 말씀 드린다”며 “많은 고민 끝에 내린 빅톤의 결정에 따스한 응원과 격려 부탁드리며 함께 남아 응원할 강승식, 허찬, 임세준, 도한세, 정수빈 군에게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마이틴 소속사 뮤직웍스 측은 “마이틴 멤버 김국헌, 송유빈이 ‘프로듀스X101’에 출연하게 됐다. ‘프로듀스X101’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 한 멤버들과 많은 생각을 나누었고 그 결과 프로그램 출연을 걱정하게 됐다. 앞으로 두 멤버는 프로그램 참가자로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사전에 유스 여러분께 안내해드리지 못해 죄송스러운 마음이다.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 항상 마이틴을 아낌없이 사랑해주시는 유스 여러분께 감사 인사드리며 쉽지 않은 길이지만 오랜 기간 고민하여 어려운 결정을 내린 멤버들에게 많은 격려 부탁드린다”고 알렸다.

특히 마이틴 김국헌은 JTBC ‘믹스나인’(2017~2018)에 이어 두 번째로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됐다. 당시 김국헌은 최종 순위 10위를 기록하며 실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타이틀 센터 후보인 A등급 참가자 15명 중 이미 데뷔한 참가자만 7명이다. ‘프로듀스 101 시즌2’의 선례가 있는 만큼 업텐션, 빅톤, 마이틴도 ‘프로듀스 X 101’을 통해 재도약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하지만 데뷔조에 선발될 경우 2년 6개월 동안은 팀 활동을 병행하지 못한다. ‘프로듀스 X 101’ 데뷔조 계약기간 5년 중 전속계약기간인 2년 6개월이 지난 후에야 팀 활동과 병행이 가능하다. 

안준영 PD가 연출을 맡은 Mnet ‘프로듀스 X 101’은 올 상반기 방송될 예정이다. 타이틀 센터 선발 투표는 15일 오후 12시부터 16일 자정까지 12시간 동안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이미 이번 시즌 타이틀곡 ‘_지마’ 녹음을 마친 상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