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크릴오일’ 지방이 지방을 녹인다 ‘뇌 기능 개선으로 치매까지 예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유표 기자) ‘크릴오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크릴오일은 남극해에 주로 서식하는 크릴(새우)로부터 추출한 원료로 만든 기름이다. 

오메가3 지방 EPA와 DHA가 포함돼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며 성인병 예방에 좋다.

채널A 캡처

지방 덩어리를 분해하고 기름때를 더 쉽게 배출할 수 있는 효과가 탁월해 총콜레스테롤, 중성지방 LDL콜레스테롤 감소 효능도 있다.

관절염 및 관절 통증 감소에 도움을 주고 종종 염증으로 인한 관절염 증상과 관절 통증을 호전시킬 수 있다. 

뇌혈관 기름때 제거와 기능 보호 등에도 효과적이다.

일부 전문가들은 크릴 오일 속 성분이 다른 피시오일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반박하기도 한다.

크릴 오일의 효과가 역대급으로 알려지면서 '새우 등만 휜다'는 지적도 나왔다.

수요가 증가하자 크릴새우의 개체수도 심각한 수준으로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 것.

특히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크릴새우의 수요가 급속하게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린피스가 발표한 보고서에서 2015년 기준 크릴 오일의 전 세계 시장 규모는 2억 440만 달러에 달하며, 전문가들은 2021년이면 이 규모가 2배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크릴오일은 과다 섭취시 혈액 응고가 되지 않는 부작용이 나타알 수 있다.

또 공복에 섭취할 시 구토 및 설사를 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과다 섭취는 금물” 이라는 당부를 더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