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카카오, “카풀 잠정 중단”…택시단체 측 “카카오모빌리티 고발 검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카카오가 택시 측과의 대화 재개를 위해 현재 시범 운영 중인 카풀 서비스를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

여당도 택시 측에 대화의 장에 나올 것을 거듭 촉구했다.

하지만 택시 측은 카카오에 대한 검찰 고발을 검토하는 등 강경한 태도를 고수하고 있다.

지난 15일 카카오는 “택시 업계와의 협력과 사회적 합의를 우선으로 해 원만한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한 결정”이라며 “카카오모빌리티는 사회적 대타협기구에서는 물론 택시 업계와 보다 많은 대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 T카풀 택시 / 연합뉴스
카카오 T 카풀 택시 / 연합뉴스

앞서 국민일보는 국토교통부가 택시 단체의 문제점을 언론에 제기하고, 택시 단체의 집회 등에는 대응을 최소화해야 한다는 내용으로 내부문건을 작성했다고 보도했지만, 국토부는 “해당 내용은 국토부 내에서 논의·보고된 바 없다”라고 부인했다.

택시단체는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 카풀’ 시범 운영을 전격 중단했지만 택시 4개 단체는 사회적 대타협기구에 참여하지 않는다는 기존 방침에 변화가 없다고 밝혔다.

택시업계 불법 카풀영업 척결 촉구 기자회견 현장 / 연합뉴스
택시업계 불법 카풀영업 척결 촉구 기자회견 현장 / 연합뉴스

또한 4개 단체는 카카오모빌리티를 조만간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위반 혐의로 고발할지 검토 중이라며 공세 수위를 높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