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커피프렌즈’ 오너셰프 유연석, 가장 기억에 남는 손님은? “실제로 셰프가 와서 긴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유연석이 오너셰프로 변신한 ‘커피 프렌즈’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손님을 밝혔다.

4일 오전 11시 서울 논현동 강남구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tvN 새 예능 ‘커피 프렌즈’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박희연 PD를 비롯해 유연석, 손호준이 자리를 빛냈다.

유연석이 절친 손호준과 함께 지난해 3월부터 시작한 ‘커피프렌즈’는 유연석과 손호준이 함께 기획한 ‘퍼네이션 프로젝트’로 음료 한 잔의 비용으로도 어렵지 않게 기부를 시작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 출발했다. 

유연석과 손호준은 ‘얼마를 기부하는가’ 보다는 더 많은 사람들이 기부를 ‘어떻게 시작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하고, 쉽고 재미있게 참여를 유도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이날 유연석은 “기억에 남는 손님은 메뉴를 업그레이드를 하고 신메뉴를 만들었을 때 신메뉴에 들어갔는데 주문도 많이 밀려서 땀을 뻘뻘 흘리면서 메뉴를 만들고 있었다. 신메뉴가 시간이 많이 걸렸다. 오븐이 제대로 작동을 안해서 애가 탔다”라며 “신메뉴를 주문한 분이 바로 셰프였다”고 밝혔다.

유연석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유연석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이어 “주방에서 요리를 하고 계신분이라 더 긴장이 됐다. ‘혹시나 내 음식을 요리사가 먹으면 어떨까?’라며 조마조마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그 셰프가 힘이 되는 말이 됐다. ‘아니에요. 연석씨 마음 다 안다’. 메뉴 밀려서 힘든거 다 안다. 천천히 하세요’”라고 힘을 줬다. 또 “긴장을 풀어줘서 그 분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에피소드를 전하며 웃음지었다.

유연석은 이 프로그램을 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했다고 말하며 “둘이 순수하게 기획을 해서 시작한 기부행사가 처음에 프로그램으로 만들자고 했을때 혹시나 원래 의미가 달라지지 않을까?라는 개인적인 고민을 했었다”라며 “사실 망설임도 많았는데 우리가 ‘커피프렌즈’를 시작하게 된 것도 늘상 점심식사 후 한 잔씩 마시는 커피한 잔 값으로도 모두가 기부를 할 수 있다는 거 였다”라고 밝혔다.

유연석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유연석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또한 “많은 분들이 공감할 수 있기에 많은 분들이 알 수 있게 프로그램으로 되서 좋겠다”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덧붙여서 “예상치 못한 에피소드가 생겼었다. 거기서 생긴 재미요소도 퍼네이션이 되더라. 즐거운 부분이 많았다. 많은 응원 부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연석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유연석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tvN 새 예능프로그램 ‘커피 프렌즈’는 유연석과 손호준이 제주도의 한 감귤 농장에서 카페를 운영하고 모은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젝트는 절친한 두 사람이 지난해 진행했던 동명의 기부 행사 ‘커피 프렌즈’에서 시작하게 된 프로그램이다.

그들의 선한 기부를 보여주는 tvN ‘커피 프렌즈’는 4일첫방송된다.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