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코난 암흑의 시대, 제이슨 모모아를 앞세운 고전 판타지의 전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야만인 코난’ 시리즈는 솔로몬 케인, 브랜 맥 모언, 스티브 코스티건 등의 캐릭터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고전 판타지의 전설이다.

로버트 어빈 하워드가 코난을 탄생시키고 서른 살에 요절했으나 1982년 존 밀리어스가 아널드 슈워제네거를 앞세워 이어받게 된다.

그렇게 30년 만에 탄생한 ‘코난 암흑의 시대’는 아널드 슈워제네거에 이어 제이슨 모모아를 앞세웠다.

마커스 니스펠은 소신 있게 액션 시퀀스를 밀어붙였고 이는 ‘텍사스 전기톱 살인사건’과 ‘13일의 금요일’의 리메이크에서도 엿볼 수 있다.

여기에 마치 소설에서 뛰쳐나온 듯한 제이슨 모모아는 마치 아널드 슈워제네거의 전성기를 보는 듯하다.

코난 암흑의 시대 / CJ 엔터테인먼트
코난 암흑의 시대 / CJ 엔터테인먼트

다만 하드고어 콘셉트가 속도감 있는 액션과 별개로 움직인다는 점이 안타깝다.

복수를 앞둔 코난의 분노와 폭력은 스파르타쿠스의 크릭서스를 보는 듯한데 이는 원작의 장쾌한 상상력과는 별개의 문제다.

미국 Starz의 스파르타쿠스가 과도한 하드고어 콘셉트라는 비판을 받으면서도 큰 인기를 구가했던 이유는 폭력과 액션이 잘 맞물렸기 때문이다.

차라리 신녀 타마라와의 러브 라인을 절반쯤이라도 포기하고 코난의 신념에 더 투자했더라면 경쾌한 하드고어 액션 장르로 불렸을지도 모르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