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수역 폭행사건’ 여성 일행, ‘혜화역 시위’서 첫 만남 후 이준석, “분노 치밀어 올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이수역 폭행사건’의 여성 일행 두 명이 ‘혜화역 시위’에서 처음 만나 알게 된 사이라는 보도에 대해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이건 일부러 남녀 생식기를 거론하며 남녀 갈등을 부추기려 했던 것”이라며 분노했다. 

이준석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만약 이수역 성희롱 사건에서 실제 여성이 맞은 일도 없는데 쌍방폭행으로 몰았던 정황이 있다면 이건 주취상태에서의 일반적인 다툼이라고 생각했던 것보다 아주 심각한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또한 해당 두 여성이 알고 지내던 사이도 아니고 최근 있었던 ‘혜화역 시위’에서 만나게 된 사이라면 이건 일부러 공개된 술자리에서 남녀 생식기를 큰소리로 거론하며 갈등상황을 유발해 남녀 갈등을 부추기려고 했던, 젠더 이슈를 증폭시키려고 했던 위험한 시도였다. 황당함을 넘어 이제 분노가 치밀어 오른다”라고 덧붙였다. 

노원병 바른미래 이준석 “노원구 이대로 두면 슬럼화, 급행 지하철·학교 지하주차장 건립 추진” / 뉴시스
노원병 바른미래 이준석 “노원구 이대로 두면 슬럼화, 급행 지하철·학교 지하주차장 건립 추진” / 뉴시스

13일 경찰 등에 따르면 여성일행 A(26)씨와 B(23)씨 중에서 B씨는 “남성이 A씨를 발로 차는 것을 내가 직접 보지는 못했다”며 “남성이 발로 찼다는 건 A씨의 말”이란 취지로 경찰에 진술했다. 경찰은 A씨와 B씨가 이전부터 알던 사이는 아니고 ‘혜화역 시위’에서 알게 된 사이라는 사실도 확인했다. 

B씨가 쓴 것으로 알려진 인터넷 게시글에선 애초에 “(남성들과 실랑이가 붙자) 계단에서 밀지 말라고 밀치며 도망을 가려했고, 한 남자가 언니를 발로 차서 언니는 그대로 공중으로 날아서 계단 모서리에 뒤통수를 박았다. 너무 놀라 바로 언니를 일으켜 세웠는데 뒤통수에서 피가 너무 많이 났다”고 주장했다. 

경찰은 B씨가 최초 글에서 목격담처럼 진술한 경위와 동기, 실제 사건진행과정을 면밀히 분석 중에 있다. 

여성일행과 실랑이를 벌인 남성일행은 A씨가 잡길래 뿌리쳤는데 A씨 스스로 넘어졌다고 줄곧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사건 당시 계단을 비춘 폐쇄회로(CCTV)가 없어 사건 관계자들의 진술과 제출한 동영상 등을 토대로 수사를 계속하고 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소 등에서는 여성이 제출한 증거물 중 당일 입었던 옷에 흙 등 이물질이 묻어 있는지 조사해 남성일행이 실제로 발로 찼는지, 아니면 일방의 허위 주장인지를 확인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