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생정보마당’ 서울시티투어버스로 DMZ로 떠나자, 서울 광화문에서 출발해 이색적인 22곳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30일 ‘생생정보마당’에서는 남북 평화의 바람을 타고 갈 수 있는 DMZ를 소개했다.

앞으로 세계적인 관광지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DMZ는 시티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가 볼 수 있다.

서울 광화문에서 출발해 이색적인 22곳을 구경할 수 있다. 7가지 시티투어 코스가 있으니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 출발점은 임진각 평화공원으로 광화문에서 1시간 30분 정도 걸린다. 

DMZ 투어 가이드도 있어 분단으로 고향에 갈 수 없는 실향민의 아픔이 담긴 망배단, 각 도의 특징이 조각되어 있는 화강석 병풍 등을 소개받을 수 있다.

1953년 7월 27일 정전협정을 맺고 나서 북한에 억류되어 있던 남한 포로들이 임진각 철로 있는 곳까지 차량으로 이동했다.

건너올 때는 바로 자유의 다리를 이용했다. 자유의 다리는 임진강에 놓인 남북을 잇는 다리라고 할 수 있다. 지금은 한국전쟁을 대표하는 근대문화유산이 됐다.

그 외에 폭격으로 운행이 중단됐던 증기기관차도 있다. 1,020개의 촌탄 자국과 휘어진 바퀴가 그대로 남아 있다.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북한이 남침용 군사통로로 만든 제3땅굴도 구경할 수 있다. 1978년 10월에 발견된 이곳은 시간당 3만 명의 무장 병력이 이동할 수 있다.

그 전에 검문소를 지나게 되는데 신분증 검사를 받아야 하며 촬영은 금지다.

관광객들은 그 당시 반공주의가 절실했다는 걸 느꼈다며 역사적으로 봐 두면 좋을 것 같다고 말한다.

한국전쟁 당시 사용한 각종 무기도 전시되어 있다.

서울시티투어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MBN ‘생생정보마당’은 매주 평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