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건널목 건너던 60대 차로 친 30대, 조현병 이력 있던 것으로 확인돼…조현병이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살인미수 혐의로 검거된 A씨가 2002년경 조현병 진단을 받은 사실이 알려졌다.

12일 경남 밀양경찰서는 승합차로 건널목을 건너던 60대를 친 혐의(살인미수)로 A(39)씨를 검거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11일 오전 5시 7분께 자신의 스타렉스 승합차를 몰아 밀양시내 한 편의점 앞 인도로 돌진했다.

당시 편의점 앞 테이블에는 2∼3명이 앉아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자칫 인명피해가 발생할 뻔한 상황이었으나 승합차가 인도 턱에 걸려 실제 사고로 이어지지 않았다.

A씨는 2∼3차례 편의점을 향해 돌진했으나 승합차가 턱에 걸려 모두 실패했다.

이후 차를 돌린 A씨는 편의점 인근 건널목을 건너던 B(62)씨를 향해 돌진했다.

B씨는 달려오는 차를 보고 몸을 피했지만 우측 다리를 치인 후 발가락이 골절돼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건널목에서 보행자를 친 A씨는 그대로 달아났고 폐쇄회로(CC)TV로 신원을 특정한 경찰에 붙잡혔다.

A씨는 “당시 승합차 브레이크가 고장 나 사고가 났으며 사람을 칠 의도는 없었다”며 범행을 부인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그러나 경찰은 A씨가 고의로 사람을 치려 한 정황이 상당하다고 보고 살인미수 혐의를 적용했다.

A씨는 2002년께 조현병 진단을 받았으며 2006년부터 약을 먹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경찰은 이번 사고와 A씨 병력은 관계가 없다고 선을 그었다.

경찰 관계자는 “조현병이 있다고 진술 과정에서 언급이 한 번 있었을 뿐 사고와 연관성은 아직 드러난 바 없으며 A씨도 브레이크 고장 때문에 사고가 났다고 일관되게 진술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범죄자들의 조현병 이력이 확인되면서 조현병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조현병은  망상, 환청, 와해된 언어, 정서적 둔감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정신과 질환이다.

조현병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망상과 환각이 있으며 초기 증상으로는 ‘무기력함’, ‘정서적 둔감’ 등이 있다.

최근 조현병의 추이를 보면 10~20%의 환자들은 완치까지는 아니지만 정상적 삶을 살 수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