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경찰, 숙명여고 쌍둥이 휴대전화서 영어시험 답 확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숙명여고 시험 문제 유출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쌍둥이 자매 중 한 명의 휴대전화에서 문제의 답이 저장돼 있었던 것을 확인했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쌍둥이 동생 휴대전화 디지털 포렌식 결과, 영어 시험에서 실제로 출제된 문제의 답이 메모돼 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29일 밝혔다.  
 
여기에는 답만 따로 적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지난 25일 자매와 A씨를 조사하면서 이 부분을 추궁했지만 이들은 "공부를 하기 위해 검색용으로 저장한 것"이라며 전면 부인했다고 전했다.
 
경찰은 A씨와 전 교장·교감, 시험 담당 교사 등 4명을 지난달 업무방해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이어 이달 8일 쌍둥이 자매도 피의자로 전환했다. 

뉴시스
뉴시스

 
경찰은 이달 6일과 14일 쌍둥이 자매를 조사했고, 이 과정에서 자매 중 한 명이 두 차례 모두 호흡곤란을 호소해 입원 치료를 받고 있다. 입원 중인 학생에 대한 25일 조사는 병원에서 이뤄졌다. 
 
이번 의혹은 지난 7월 중순 학원가 등을 중심으로 제기됐다. 
 
1학년 1학기 당시 전교 59등과 121등이던 쌍둥이 자매가 2학기 이·문과 전교 5등 및 2등, 2학년 1학기 각각 이·문과 전교 1등을 했고, 아버지가 학교 교무부장이라는 사실이 퍼지면서 논란이 됐다. 
 
시교육청은 특별감사를 통해 자매가 나중에 정답이 정정된 시험문제에 변경 전 정답을 나란히 적어낸 경우가 몇 차례 있었던 것을 확인하고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한편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김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실 자료에 따르면 이들 자매는 1학년 2학기에 언니가 5개 과목, 동생 7개 과목에서 성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받는 등 한 학기 동안 44개의 상을 받았다. 
 
경찰은 추가 조사를 마무리하는대로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지 검토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