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ECB 드라기 총재, 유로존 경제 상승세 꺾이는 기색없어…금리동결 지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진솔 기자) 19개국 유로존 통합중앙은행인 유럽중앙은행(ECB)의 마리오 드라기 총재는 25일 유로존 경제의 상승세가 최근의 “다소 예상보다 약한” 데이터에도 불구하고 손상되지 않고 아직도 유지되고 있다고 말했다.

드라기 총재는 유럽연합의 유로 단일통화권이 계속 “넓은 기반의 확장 추세”에 놓여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경제성장의 활기가 2017년부터 확실해지고 있지만 근본적인 시나리오를 바꿀 정도는 아니라고 말했다. 

드라기의 발언에 앞서 ECB 정책이사회는 예상대로 경제 부양을 위한 채권 매입을 올 12월로 마감하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언했으며 기준 금리도 그대로 유지했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지난 2015년 3월 시작된 채권 매입은 2조5000억 유로(2조8500억 달러, 3200조원)에 달한 뒤 종료하게 됐다. 

2016년 중반부터 시행한 일반은행에의 대출 금리 0.00% 및 일반은행의 중앙은행 예치금리 마이너스 0.40%를 최소한 내년 여름까지 동결한다는 것이 재차 확인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