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도네시아, 지진과 쓰나미 피해 기하급수적 증가…“부상자 수천 명·이재민 7만 명 넘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지난 9월 28일 인도네시아 중부 술라웨시 섬을 강타한 규모 7.5 강진과 대형 쓰나미로 인한 사망자 수가 1424명으로 늘어났다고 현지 당국이 4일 발표했다. 

인도네시아 국가수색구조청의 압둘 하리스는 이날 자카르타에서 술라웨시 지진과 쓰나미로 인해 목숨을 잃은 희생자 수가 지금까지 이같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국가수색구조청은 사망자 외에도 수천 명이 부상했으며 7만명 넘는 이재민이 생겼다고 전했다. 

인명피해는 구조대가 도로 유실과 통신 두절 등으로 고립된 피해지에 접근하면서 더욱 크게 증대할 것으로 보인다. 

JTBC 뉴스 캡처
JTBC 뉴스 캡처

국가수색구조청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피해로 동요하는 주민과 민심을 진정시키기 위해 당국이 공식적으로 내놓는 믿을만한 정보만을 귀담아들을 것을 당부하고 있다. 

한편 외교부는 강진과 쓰나미가 덮친 술라웨시 섬 팔루지역 지진에서 실종됐던 발리 거주 교민 1명이 시신으로 발견됐다고 4일 밝혔다.  

외교부는 “이날 오후 2시50분(현지시간) 구간 행방불명 상태이던 교민의 시신을 인도네시아 당국의 수색 끝에 숙소 로아로아호텔 잔해에서 찾아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