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제25호 태풍 콩레이 경로 보니…제주 강풍·풍랑·호우특보 잇따라 “안전사고 유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노을 기자)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북상하면서 ‘태풍의 길목’ 제주에 강풍·풍랑·호우특보가 잇따라 내려졌다.

제주지방기상청은 5일 0시를 기해 제주도 전역에 강풍주의보를, 제주도서부앞바다에 풍랑주의보를 발효했다.

이에 앞서 4일 오후 11시를 기해서는 제주도 산지에 호우주의보를 내렸다.

기상청에 따르면 제주는 태풍이 북상하면서 몰고 온 비구름의 영향을 받아 4일 0시부터 오후 10시 현재까지 지점별 누적 강수량은 제주 3.1㎜, 산천단 22.5㎜, 서귀포 10.6㎜, 태풍센터(남원읍 한남리) 10.5㎜, 성산 10.1㎜, 한라산 성판악 18.5㎜, 삼각봉 20.5㎜ 등을 기록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태풍이 지나는 6일 오전까지 제주에는 100∼300㎜의 많은 비가 내리겠고, 산지에는 500㎜ 이상 내리는 곳도 있겠다고 예보했다.

기상청 관계자는 “5∼6일 제주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하고, 태풍의 영향으로 항공기 운항에 큰 불편이 예상되는 만큼 항공기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태풍 콩레이는 4일 오후 9시 현재 중심기압 970hPa, 중심 부근 최대풍속 초속 35m의 강한 중형 태풍으로 일본 오키나와 남서쪽 약 150㎞ 해상에서 시속 21㎞ 속도로 북북서진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