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BC 특파원 로라 비커, 김정은 손가락 하트 사진으로 북한 비판하다 되려 몰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청와대 페이스북이 오늘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손가락 하트 사진을 공개했다.

지난 20일 백두산 천지에서 남쪽 수행원들과 기념 사진을 찍으면서 강경화 외교부 장관의 제안에 따라 손가락 하트를 해본 것.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손가락 하트 장면 / 청와대 페이스북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손가락 하트 장면 / 청와대 페이스북

이 사진이 공개된 뒤에 영국 BBC 특파원 로라 비커(Laura Bicker)가 트위터에서 사진을 공유하며 북한의 인권을 언급했다가 트위터리안들에게 혼나고 있다.

로라 비커는 김정은의 손가락 하트가 비현실적이라며, 남북화해야 환영할만하지만 북한의 수만의 정치범이 갇혀 있다는 것도 기억해야 한다는 트윗을 게시했다.

이에 대해 많은 한국 트위터 이용자들이 분개하며 글을 남겼다.

한 트위터 이용자는 영국에는 얼마나 많은 정치범이 있느냐고 되물었으며, 영국의 제국주의 시절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죽었는지를 되묻기도 했다. 또한 아일랜드의 애국자들을 테러리스트라며 감금하고 있다고 비판하기도 했다.

로라 비커는 한국에 대해 보도하는 것이 나의 일이라며 큰 그림과 웃음 뒤에 숨겨진 것을 투명한 눈으로 보려 한다고 답하기도 했다.

또한 그동안 이번 정상회담과 정상회담의 가능성도 계속 보도해왔으며 잠재적인 문제에 대해서도 살펴야 한다는 주장을 제기했다.

다른 누리꾼은 북한이 정치적으로 고립된 것에는 영국이나 미국도 일말의 책임이 있다며, 역사를 무시하고 현재 상황만으로 북한을 인식하는 것은 세계평화를 위해 바람직하지 않고 오히려 불쾌하다는 답변을 달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