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고속도로 교통상황은? ‘추석연휴 첫날’ 서울→광주 4시간 20분 소요…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추석 연휴 첫날인 22일 오전 광주와 전남지역 교통은 원할한 소통을 보이고 있다.

한국도로공사광주전남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고속버스 기분 서울~광주는 4시간20분, 서울~목포 5시간20분이 소요되고 있다.

연휴가 분산돼 큰 정체는 없을 것으로 예측되지만 오후 들어 진입 차량이 증가하면서 톨게이트를 중심으로 정체가 예상된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연휴가 분산돼 예전처럼 극심한 정체현상은 빚어지지 않을 것으로 예측되지만 추석 당일 성묘차량까지 겹치면서 극심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실시간교통상황 / 네이버
실시간교통상황 / 네이버

이어 “도로공사 홈페이지 및 교통방송, 스마트폰 앱 등을 활용해 정체구간 등 교통 상황을 실시간 확인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추석 명절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된다.

추석 명절 통행료 면제 / 한국도로공사 제공
추석 명절 통행료 면제 / 한국도로공사 제공

면제 대상은 23일 새벽 0시, 22일 밤 자정부터 25일 자정까지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차량이다.

일반 차로는 통행권을 뽑은 후 도착 요금소에 제출하고, 하이패스 차로는 단말기에 카드를 넣고 전원을 켜둔 상태로 통과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