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메이저리그] ‘불운의 아이콘’ 제이콥 디그롬, 사이영상 가능할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미국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제이콥 디그롬이 또다시 승수쌓기에 실패했다.

지난 12일(한국시간) 뉴욕 시티필드서 열린 마이애미 말린스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한 디그롬은 7이닝 3피안타 2볼넷 9탈삼진 2실점으로 잘 막고도 타선이 침묵해 시즌 9패째를 기록했다.

무려 26경기 연속 3실점 이하를 기록하며 메이저리그 신기록을 세우고도 지난달 19일 이후 승리가 없다.

올 시즌 제이콥 디그롬의 성적은 26경기(195이닝) 8승 9패 평균자책점(ERA) 1.71. 239개의 탈삼진을 잡는 동안 볼넷은 44개만 허용했고, WHIP(이닝당 출루허용률) 0.95 밖에 되지 않는다.

제이콥 디그롬 / 뉴욕 메츠 공식 인스타그램
제이콥 디그롬 / 뉴욕 메츠 공식 인스타그램

본인의 커리어 사상 최고의 기록일 뿐만 아니라 올 시즌 최고의 투수로 꼽아도 손색이 없지만 빈약한 타선이 그의 발목을 잡고 있다.

가뜩이나 경기당 평균 득점과 팀타율이 내셔널리그 최하위권인 메츠는 디그롬의 등판일에 더 침묵하는 모습.

무실점으로 막은 경기가 8차례나 있지만 3승밖에 챙기지 못했다.

이러다보니 리그 최고의 투수에 주어지는 사이영상을 디그롬에게 줘야 한다는 동정여론이 일고 있다.

다만 경쟁자인 맥스 슈어저(워싱턴 내셔널즈)가 평균자책점을 제외한 승수(17승)와 탈삼진(271개) 등 다른 부문에서 디그롬을 상대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앞으로 네 차례 정도 더 등판할 수 있는 디그롬이 두 자리수 승수를 챙겨서 사이영상을 수상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