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어준의 뉴스공장’ 박시영-배종찬 출연,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보수 잠룡? 한반도의 평화 시대 정신과 맞지 않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10일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는 박시영 윈지코리아 부대표와 배종찬 리서치앤리서치 본부장이 출연해 최근 자칭 보수층으로부터 지지를 받고 있는 황교안 전 국무총리에 관해서 이야기를 나눴다.
황교안 전 국무총리는 자칭 보수층에게 차기 대권 주자로서 상대적으로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모 언론에서는 ‘보수 잠룡 기지개 켜나?’라는 기사까지 보도했다.
황교안 전 국무총리는 당시 박근혜 탄핵 정국에서 문자로 해고 통보를 받아 화제가 된 바 있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배종찬 본부장은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출판기념회 때 친박들이 많이 온 것을 보면 자칭 보수층의 결집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박근혜와 문재인 대통령의 대립을 형성하는 그림이 나오면서 친박들의 지지를 받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박시영 부대표는 이에 대해 오히려 박근혜와 연결되는 건 마이너스가 될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공안 출신 검사로서 극우 세력들이 좋아할 캐릭터인데 현재 우리가 원하는 시대 정신과 맞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한반도 평화가 급물살을 타면서 흐름이 바뀌면 이제 자칭 보수가 안보로 승부를 볼 수 없다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경제로 승부를 봐야 하겠지만 회의적이라고 평가했다. 아마도 노무현 전 정부 때 망한 경제 살리겠다고 나선 이명박과 박근혜의 뒤처진 경제성장률을 설명한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이 일정 동안 유지된다면 황교안 전 국무총리의 대권 도전 가능성은 없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매주 평일 오전 7시 6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