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건 반장’ 상도유치원 붕괴, 예전부터 균열 때문에 항의했으나 공사 업체가 무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서울 상도동 유치원이 심하게 기울어지는 일이 일어났다. 언론에서는 10도 정도가 기울어졌다고 하지만 화면으로 보더라도 더 심하게 기울어진 것으로 보여 매우 위태로워 보인다.
유치원 관계자들은 30~40mm 크기의 균열을 보고 공사 업체에 항의했지만 무시당했으며 5개월 전 붕괴 위험이 있을 것이라는 전문가의 경고도 있었다고 한다.
7일 ‘사건 반장’에서 더 자세히 살펴봤다.

JTBC ‘사건 반장’ 방송 캡처
JTBC ‘사건 반장’ 방송 캡처

신고는 어젯밤 11시 30분쯤 들어왔다. 주민들은 우지직 소리를 듣고 창가를 열어 보니 유치원이 기울어졌다고 증언했다.
동작구청은 약한 지반과 폭우를 원인으로 보고 있으며 잦은 비 때문에 토사가 조금씩 쓸려 내려가 지반이 약해진 것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지난 3월, 상도동 유치원의 의뢰로 조사한 전문가의 설명에 따르면 지질조사와 보강공사가 부실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붕괴하기 쉬운 편마암 지역에 굴착하는 쪽으로 기울어진 단층이 40~45도 정도로 점토가 끼어 있어 그쪽이 무너졌다는 것이다. 또한 비는 촉진에 불과하지 원인은 아니라고 한다.

현재 상도유치원 원생 120명이 휴원했고 출입 통제 상태다. 70m 떨어진 초등학교는 정상 등교했으며 학교 운동장은 출입 통제됐다.
경찰은 인근 공사장 업체를 내사에 착수했다.
JTBC ‘사건 반장’은 매주 평일 오후 3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