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해군 군무원, 전통서각 분야 ‘한국예술문화명인’ 인증 받아…‘그간 만든 작품만 500여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해군 군무원이 전통서각 분야 ‘한국예술문화명인’ 인증을 받았다.

2일 해군에 따르면 해군 3함대 소속 정형준 주무관이 지난 8월 30일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한국예총)로부터 전통서각 한국예술문화명인 인증을 받았다.

전통서각은 돌, 나무, 옥, 자기, 기와 등에 글자나 문양을 새기는 전통공예를 말한다.

한국예술문화명인은 우리 전통문화의 유지, 발전에 기여한 인물 중 한국예총이 심사를 거쳐 인증하며 지금까지 300여 명이 명인 인증을 받았고, 이 중 전통서각 분야 명인은 10명 안팎이다.

정 주무관은 중학교 때 미술 특별반에서 판화를 배웠고 고등학교 때 전문적으로 서각을 하는 학교 선생님을 만나 전통서각의 길로 들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1993년 군무원 임용 이후 평일 퇴근 후와 주말에 하루 4시간씩 서각 활동에 매진했다.

정형준 주무관 / 연합뉴스
정형준 주무관 / 연합뉴스

지금까지 총 3만6천여 시간을 투자했으며 그동안 만든 작품도 500여점에 달한다.

특히 2003년부터는 부대 동아리인 ‘유달산전통서각연구회’를 결성해 장병과 군무원들에게 서각을 가르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정 주무관은 자신의 작품 50여점을 부대에 기증했다.

정 주무관은 “앞으로도 전통서각 분야의 재능을 마음껏 펼쳐 우리나라 전통문화 계승·발전뿐 아니라 해군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