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어준의 뉴스공장’ 우상호 의원 “통계청장 교체가 통계 조작으로 갈 것이라는 나경원 의원 주장은 무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31일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는 우상호 의원과 나경원 의원이 출연했다.
나경원 의원은 이번 개각이 장관들에게 심기일전하라고 했지만 정작 청와대가 심기일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장관들의 책임 있는 시스템도 있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리고 ‘더 좋은 미래연구소’ 인사들이 주도하는 것 같다며 우려를 표했다.
이에 대해 우상호 의원은 부처별로 성과가 없으면 바꿔 주는 것이 좋다며 1년 2개월이 지났으니 시기가 왔다고 말했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은산분리법이 국회에서 여야 간의 합의 불발로 난항을 겪고 있다.
우상호 의원은 은산분리법의 취지는 앞으로 창업할 IT 기업들에게 도움을 주는 법이라며 재벌 대기업도 포함시킬지가 문제였다고 말했다.
재벌 대기업도 적용하면 현행법을 위배할 정도로 과도한 특혜 논란이 일어날 수 있으니 앞으로 창업할 IT 기업들만 적용하자고 했다는 것이다.

나경원 의원은 민주당 내에 합의가 안 됐다고 주장했지만, 우상호 의원은 의원 총회에서 합의가 됐다며 지도부에게 직접 들었다고 반박했다. 이에 대해 나경원 의원은 언론에서 봤다고 주장했다.
또한 통계청장 교체에 관해서 나경원 의원은 통계 조작의 우려가 있다고 주장했고 우상호 의원은 새로 교체된 통계청장이 조작할 것이라고 주장하는 건 무리라고 반박했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매주 평일 오전 7시 6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