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천 대부분 지역,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 이어져…‘도로, 반지하 주택 등 침수된 상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인천에서 집중호우에 따른 침수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28일 인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밤 11시 현재 재난상황실과 각 군·구에는 도로·가옥 침수피해가 60여건 이상 접수됐다.

특히 서구 검단사거리, 부평구 부개동 일대에서는 도로와 인도의 구분이 어려울 정도로 물이 차올라 차량 운행이 원활하지 않은 실정이다.

또한 계양구 효성동과 미추홀구 주안5동 일부 도로에서도 하수가 역류해 한때 차량 운행이 통제되기도 했다.

저지대 반지하 주택에서도 침수피해가 늘고 있어 밤사이 피해 규모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인천 도로 / 연합뉴스
인천 도로 / 연합뉴스

인천에서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했으며 오후 6시를 기해 옹진군 일부 지역을 제외한 전 지역에 호우경보가 발효됐다.

이에 따라 인천시는 이날 밤 8시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2단계를 발령하고 전체 직원의 4분의 1 규모가 참여하는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수도권기상청 관계자는 “인천지역은 내일까지 50∼150㎜의 비가 더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비가 거세게 내릴 수도 있으니 시민들은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달라”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