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2, 다양한 채널로 만날 수 있어 ‘트위치TV+페이스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의 팀 기반 액션 게임, 오버워치(Overwatch®)로 진행되는 국내 최고 수준의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Overwatch Contenders™ Korea)’ 시즌 2가 4주차에 접어들었다. 각 팀의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성에 대한 윤곽이 드러나며 희비가 엇갈리는 가운데, 팬들의 응원과 열정도 한결 뜨거워지고 있다.
 
블리자드는 흥미진진한 경기들을 넘어 더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트위치,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컨텐더스 코리아 관련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오버워치 e스포츠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먼저 경기가 진행되지 않는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부터 약 90분동안 오버워치 e스포츠 공식 트위치TV 채널(http://www.twitch.tv/playoverwatch_kr)에서 게임 및 e스포츠 전문 크리에이티브 채널인 ‘너프디스’의 홍현성 해설과 심지수 캐스터가 진행하는 ‘오버워치 보이는 라디오 심지수, 홍현성의 볼륨업’이 컨텐더스 코리아의 팬들을 찾아간다. 생방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에는 현재 오버워치 컨텐더스 리포터로 활약 중인 이유빈 아나운서와 크리에이터 아실도 패널로 참여해 재미를 더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이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은 컨텐더스 코리아 선수들과의 깜짝 전화 인터뷰를 포함, 평소 접하기 어려운 e스포츠에 대한 뒷이야기 및 게임에 대한 최신 소식을 접할 수 있다. 또한, e스포츠팬들이 사전에 보내온 사연을 소개하고 함께 이야기를 풀어가는 방식으로도 진행된다. 자신의 사연을 보내 직접 방송에 참여하고자 하는 이들은 방송 당일 오버워치 e스포츠 공식 트위치 채널 내 사연 모집 페이지에 접속하여 오버워치와 관련된 이야기를 자유롭게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사연이 채택되는 팬들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제공된다. 방송을 통해 팬들은 경기가 진행되지 않는 날에도 오버워치 및 오버워치 e스포츠에 대한 콘텐츠를 즐기며 색다른 재미를 찾을 수 있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있다.  이 프로그램은 생방 시간뿐만 아니라 오버워치 e스포츠 공식 트위치TV 채널에서 언제든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오버워치 e스포츠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OWesportKR/) 역시 팬들과 조금 더 가깝게 소통하고 방문자들이 컨텐더스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우선 경기 내용에 관심이 있는 팬들을 위해 매주 컨텐더스 코리아 해설진이 선정하는 Best 6 플레이어와 경기 명장면을 담은 동영상이 올라와, 선수들의 활약상에 대해 돌아볼 수 있다. 그 외에도 다가올 팀들의 승부를 예측하고 무료 관람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승부예측 이벤트’, 경기 중 가장 인상깊었던 장면의 영상을 올려 참여할 수 있는 ‘생방송 클립 이벤트’ 그리고 경기 현장 사진을 자신의 SNS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참여 가능한 ‘직관 이벤트’ 등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되어 팬들의 발길이 몰리고 있다.

블리자드는 영상 콘텐츠를 선호하는 팬들을 위한 오버워치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http://bit.ly/2uruBf9)도 운영 중이다. 여기에서 컨텐더스 시즌 1부터 지금까지의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전체 경기 영상, 그리고 각 팀 선수들의 인터뷰 등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들을 시청할 수 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오버워치 팀들이 참여하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2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서강대학교 체육관에서 펼쳐지며, 7월 29일(수)까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풀 리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어 8월 1일(수)부터 5일(일)까지의 플레이오프를 거쳐 8월 11일(토)에 대망의 결승전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