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국인의 밥상’ 더하고 뺄 것 없다-여름 태백 편, 갓김치만두 · 갓김치전병 등 모든 음식을 별미로 만드는 강원도 태백 갓김치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지연 기자)  

‘한국인의 밥상’에서 더운 여름 입맛을 사로잡는 갓김치에 대해 방송했다.

 

 


19일 방송된 KBS ‘한국인의 밥상’에서는 ‘더하고 뺄 것 없다 - 여름 태백 편’이 방송됐다.

 

KBS ‘한국인의 밥상’ 방송 캡처
KBS ‘한국인의 밥상’ 방송 캡처

 

강원도 토종 갓김치는 오래 두고 먹을 요량으로 적절한 음식이며 다양한 음식에서 빛을 발한다. 강원도 태백에서는 갓김치를 물에 씻어서 갓김치만두로 만들어 먹는다. 갓김치만두는 삶은 후, 찬물에 넣어서 식혀서 먹는 음식이다. 이 음식은 식혀서 먹는 음식이기 때문에 비린내가 나는 고기는 넣으면 안 된다고 한다.

 


 
갓김치는 갓김치전병으로 만들어 먹기도 한다. 배추김치가 물이 많이 생기는 것에 비해 갓김치는 물이 많이 안 생긴다. 갓김치는 차가운 장국을 곁들여 먹는 갓감치콧등치기국수와도 조화가 일품인 음식이다. 

 

KBS ‘한국인의 밥상’ 방송 캡처
KBS ‘한국인의 밥상’ 방송 캡처

 

갓김치는 더운 날씨로 인해 입맛이 쉽게 없어지는 여름철에 적절한 음식이다. 또 매콤한 맛으로 입맛을 사로잡음과 동시에 같이 먹는 모든 음식을 별미로 만들어주기도 한다.

 

 


‘한국인의 밥상’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35분, KBS1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