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건 반장’ 조현병 의심 환자, 대화 시도한 경찰관 목 찔러 살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오늘(9일) ‘사건 반장’에서는 경북 영양에서 흉기로 살해당한 경찰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지난 8일 아들이 살림살이를 부수며 소란을 피우고 있다는 신고를 받은 경찰관 2명이 출동했다.
가정집에 도착한 경찰관 2명은 소란을 피우던 피의자 백 씨에게 대화를 시도하다 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관 한 명은 부상으로 그쳤으나 한 명은 목에 흉기를 찔려 숨졌다.
뒤이어 백 씨는 경찰관 18명이 출동한 상황에서 테이저건에 맞고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사건반장
사건반장

피의자 가족의 진술에 따르면 백 씨가 평소에 조현병을 앓고 있었다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백 씨는 2011년에도 환경미화원과 폐지를 줍는 문제로 흉기를 휘둘러 징역 1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 받은 바 있고 최근에도 마을 내에서 여러번 소란을 피운 적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을 주민들에 의하면 백 씨는 평소에 인사성이 밝지만 욱하게 되면 심하게 난동을 피워서 공포의 대상이라는 말도 전해진다.
현재 경찰은 살인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실제 백 씨가 조현병 진단과 치료를 받은 적이 있는지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순직한 김선현 경위는 1계급 특진에 훈장 추서를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JTBC ‘사건 반장’은 매주 평일 오후 3:50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