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018 AWL 시즌2’ 16강 1주차 경기 결과는?…‘박준-엄효섭 승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2018 AWL 시즌2’ 16강 1주차 경기 결과가 시선을 끈다.
 
지난 5일에는 아프리카TV가 주최하고 나이스게임TV가 주관하는 워크래프트3 리그 ‘2018 AfreecaTV Warcraft3 League 시즌2 (이하 ‘AWL’)’의 16강 A조 경기가 진행됐다. 그 결과, 한국의 ‘Lyn’ 박준과 ‘FoCuS’ 엄효섭이 승리하며 8강에 진출했다.
 
1경기는 ‘Lyn’ 박준이 실시간 빌드 적응력을 보여주며 ‘Tbc_bm’을 3:2로 잡고 승리를 가져갔다. ‘Lyn’ 박준은 ‘Tbc_bm’의 프로스트 웜-밴시 조합이라는 변수에 휘둘리는가 했지만, 침착하게 블레이드 마스터 중심의 운영을 앞세워 ‘Tbc_bm’을 압박했다. 경기 내내 ‘Tbc_bm’이 극단적인 빌드 운영을 선보였지만, ‘Lyn’ 박준의 노련한 운영과 실시간 대처 능력을 이기긴 역부족이었다.

나이스게임TV
나이스게임TV

 
2경기는 한국의 ‘FoCuS’ 엄효섭과 중국의 ‘Fly’ 간 오크 동족전이 펼쳐졌다. ‘FoCuS’ 엄효섭은 ‘Fly’ 특유의 공격적인 컨트롤을 섬세한 운영으로 맞받아치는 모습을 보여 주었다. 특히, 4세트 후반에 ‘Fly’가 샤먼의 마스터 트레이닝에 투자하는 과감한 선택을 보여주자 ‘FoCuS’ 엄효섭이 병력 인구 수를 끌어 올리며 승리했다. 이어진 5세트에서도 ‘Fly’의 거센 공격을 ‘FoCuS’ 엄효섭이 잘 막아내며 3:2 승리를 거뒀다.
 

개막전부터 1, 2경기 모두 풀세트까지 이어지는 박빙의 승부 끝에 한국의 ‘Lyn’ 박준과 ‘FoCuS’ 엄효섭이 최종 승리를 가져가며, 가장 먼저 8강에 진출했다.
 
7월 9일 (월) 오후 7시부터 열리는 16강 B조 경기에는 ‘LawLiet’ 조주연과 ‘Infi’, ‘Soin’ 전진환, ‘120’ 4종족을 대표하는 최고의 선수들이 경기에 나선다. 이어, 7월 12일 (목) 오후 7시에 열리는 16강 C조의 경기에는 ‘TH000’과 ‘Lucifer’, ‘Sini’, ‘Chaemiko’가 출전해 8강 티켓을 두고 격돌한다. ‘AWL’의 모든 경기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16강 경기는 모두 싱글 토너먼트 방식으로 5전 3선승제로 펼쳐진다.

한-중 워크래프트3 최강자를 가리는 ‘AWL’은 5일부터 8월 8일까지 5주간 오후 7시마다 생방송되며, 아프리카TV 내 ‘AWL’ 공식 방송국을 통해 단독으로 시청할 수 있다. 중계는 ‘콜리’ 김성수 캐스터와 ‘인드라’ 박성준 해설이 맡는다. 이외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프리카TV의 ‘AWL’ 공식 방송국(http://afreecatv.com/aw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