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조현상 효성 사장, 룩셈부르크 총리와 단독면담…‘베텔 총리 요청에 따라 이뤄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노을 기자) 조현상 효성 사장이 방한 중인 자비에르 베텔 룩셈부르크 총리와 단독 면담을 가졌다.

효성은 지난 2일 자비에르 총리와 조 사장과 단독 면담을 갖고 룩셈부르크에 타이어 공장을 잘 운영해준 데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고 한국과 협력에 대한 조언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효성은 지난 2006년과 2010년 룩셈부르크 타이어코드 공장을 인수해 섬유코드와 스틸코드를 생산하고 전량을 유럽에 수출하고 있다.

자비에르 베텔 룩셈부르크 총리-조현상 효성 사장 / 뉴시스
자비에르 베텔 룩셈부르크 총리-조현상 효성 사장 / 뉴시스

이번 면담은 룩셈부르크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과의 오찬에 앞서 진행됐으며 베텔 총리의 요청에 따라 이뤄졌다.

룩셈부르크 정부는 기욤 장 조세프 마리 왕세자가 지난 2011년과 2014년 경제사절단을 이끌고 효성 본사와 사업장을 방문했을 때도 조 사장과 만찬을 갖는 등 효성과의 관계 강화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효성은 조 사장의 외할아버지인 고 송인상 효성 고문(전 재무부 장관)이 1974년 유럽공동체(EC) 대사를 지내는 등 유럽과 각별한 인연이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