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민노총, ‘최저임금법 반발’…문재인 대통령에 거부권 행사·면담 요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이 최저임금법 개정안에 대한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를 촉구하며 1일부터 청와대 앞 농성투쟁에 돌입했다.

민주노총은 이날 오전 청와대 앞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최저임금법 개정안을 두고 “노동자의 임금을 깎는 악법이 저임금 노동자를 보호하는 법으로 둔갑될 수 없다”며 “오늘부터 대통령 거부권 행사를 포함한 최저임금 삭감법 폐기 청와대 앞 농성 투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민주노총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최저임금 삭감법을 폐기할 것을 요구한다"며 “노동자와 국민들의 민심을 받들어 거부권을 행사하라"고 요구했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이어 “최저임금 삭감법으로 노정 관계는 날카로운 칼 날 위에 서있다”면서 “문 대통령은 존중과 신뢰, 대화와 소통을 중시한다고 했다. 바로 지금이 모든 형식을 걷어내고 만날 때다”라며 대통령 면담을 요구했다.

민주노총은 최저임금법 개정인이 시행될 경우 문재인 정부의 책임을 묻는 강력한 대정부투쟁을 전개할 계획이다. 

6월 한 달간 최저임금 개정안 폐기 100만 범국민서명운동을 벌이고, 6·13지방선거에서 최저임금 삭감에 적극 찬성한 정당의 후보들을 심판하는 투쟁도 병행한다.

오는 30일에는 조합원 10만명이 참가하는 '최저임금 삭감법 폐기 2018 비정규직 철폐 전국노동자대회'도 개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