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더민주, ‘김관영과 2파전’ 이언주에게 “소신 펴려면 한국당 입당해야” 과거 발언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25일 예정된 바른미래당 새 원내대표 선거가 재선인 김관영(전북 군산) 의원과 이언주(경기 광명을) 의원의 ‘2파전’으로 치러진다.
 
24일 바른미래당 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전날 원내대표 후보등록 마감 결과, 김 의원과 이 의원이 원내대표 후보로 등록했다. 또 기호 추첨 결과 김 의원이 기호 1번, 이 의원이 기호 2번을 받았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21일 “6·13 지방선거에서 바른미래당이 참담한 성적표를 받은 건 모두 저희가 부족했기 때문이다. 반성 위에서 다시 시작하겠다”며 원내대표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이 의원도 다음날인 22일 “40대 여성 원내대표의 탄생이 당 혁신의 시작이다. 진영을 넘어서는 국민 통합, 중산층 복원과 격차해소, 혁신성장을 통해 더 강하고 잘사는 나라를 만들 수 있는 합리적 세력을 만들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은 5월 28일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여당 최고의 선대본부장’이라고 칭한 것과 관련해 “당론과 다른 소신을 마음껏 펴시려면 자유한국당으로 합류하는 게 좋겠다”고 비판했다. 
 
김효은 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그간 북미 정상회담에 대해 비판적 입장이었던 바른미래당 조차도 2차 남북 정상회담에 대해서는 ‘북한의 핵폐기 의지를 확인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격식 없는 회담이었다’고 긍정 평가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이 북미 사이에서 훌륭한 중재자 역할을 해서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북미 정상회담이 성사 단계에 이르는 것이 몹시도 불편했나 보다”고 꼬집었다.
 
이어 “지방선거는 현명한 국민들이 판단해서 하시는 것이다. 민주당의 선대본부장은 국민이다”며 “민주당은 지난 촛불 혁명에서 국민이 요구한, 나라다운 나라, 공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뿐이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6.13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은 도지사 9석 중 7석, 시장 8석 중 7석을 싹쓸이 하는 등 대승을 거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