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文대통령, 모스크바 구세주 그리스도 대성당 방문…이어 ‘한-멕시코’ 예선전 장소로 이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한·러 정상회담을 마친 문재인 대통령은 김정숙 여사와 23일 모스크바 시내에 위치한 ‘구세주 그리스도 대성당’을 방문해 양국 종교 문화의 활발한 교류를 기원했다. 

문 대통령은 일라리온 러시아 정교회 대주교와 환담하면서 러시아 정교회 발전과 한·러시아 종교단체 간 소통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문 대통령은 “지난달 러시아 정교회와 주러시아 한국대사관이 협력해 개최한 문화 행사가 종교간 대화와 화합을 상징적으로 보여준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평가했다.

이 행사는 우리나라 사찰 음식과 러시아 정교회 음식을 교류하는 내용으로 한국문화원과 러시아 정교회가 공동 주최했다. 

주모스크바 바티칸 대사도 초청돼 3개 종교인들이 함께하는 자리로 꾸려졌다.

뉴시스
뉴시스

 
독실한 천주교 신자인 문 대통령 내외에게 대성당 방문은 외교 일정 이상의 의미로 받아들여졌을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의 세례명은 티모테오(하느님을 공경하는 자), 김 여사의 세례명은 골룸바(평화의 상징 비둘기)다. 

구세주 대성당 방문을 마친 문 대통령 내외는 이날 멕시코와의 러시아 월드컵 예선경기를 앞둔 우리나라 대표팀을 응원하기 위해 로스토프나도누 지역으로 향했다. 

이후 문 대통령은 2박4일 러시아 국빈방문을 마치고 오는 24일 귀국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