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고종합]대한항공 항공기, 김포공항→하네다 공항 대한항공 KE2711편 비상착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일본 도쿄 하네다 공항으로 향하던 대한항공 보잉 777기가 지난 2일 밤 기내 화재경보로 비상 착륙했다. 다만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3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김포공항에서 출발한 대한항공 KE2711편은 하네다 공항 도착 30분전 화물칸에서 화재경보가 감지돼 소화장비가 작동됐다.

이후 대한항공 보잉 777기는 관련 사항을 관제기관에 통보하고 이날 밤 8시53분께 하네다공항에 긴급 착륙했다. 

항공기에는 기장 외 승무원 12명과 승객 176명이 탑승하고 있었으며 부상자는 없었다.

대한항공 항공기, 김포공항→하네다 공항 대한항공 KE2711편 비상착륙 / 대한항공 블로그
대한항공 항공기, 김포공항→하네다 공항 대한항공 KE2711편 비상착륙 / 대한항공 블로그

다만 하네다 공항에 착륙하기로 했던 일부 항공편은 대한항공 보잉 777기의 비상 착륙으로 활주로가 폐쇄됨에 따라 도착을 늦추거나 다른 공항으로 방향을 돌렸다고 신화통신과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비상 착륙은 기체 이상이나 돌발 사태 발생시 지면에 닿을 때의 충격을 줄여 화재나 폭발 위험을 낮추기 위해 연료를 버리고 착륙하는 것을 뜻한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화재경보가 감지돼 긴급 착륙했으나 실제 화재가 발생하진 않았고 승객들은 정상 하기 했다"며 "화재경보 원인은 확인 중"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