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세종메디칼, 코스닥 상장 첫날 상승세, 무슨 기업인가? 의료기기 제조업체…1993년 설립된 강소기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의료기기 제조업체 세종메디칼이 코스닥 상장 첫날 급등세를 보였다.

29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 세종메디칼은 이날 오전 9시 시초가 대비 29.87% 급등한 3만 원에 거래 중이다.

세종메디칼은 1993년 설립된 의료기기 제조업체다.

국내 최초로 복강경 수술 기구를 국산화, 상용화환 업체다.

투관침, 복강경용 장기적출주머니 및 봉합기 등을 개발했다.

세종메디칼은 글로벌 복강경 수술도구 분야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세종메디칼 / 네이버
세종메디칼 / 네이버

지난 1993년부터 철저한 품질경쟁력을 바탕으로 수입 제품 일색이던 복강경 수술도구 시장을 평정했다. 세종메디칼은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해 일본과 유럽시장의 성공적인 진출에 힙입어 미국과 중국시장 진출도 눈앞에 두고 있다.

복강경 수술은 복부를 길게 절개하는 대신 작은 구멍을 통해 카메라와 각종 기구들을 넣고 시행하는 수술이다. 일반적인 개복수술보다 회복기간이 짧은 복강경 수술은 그 적용범위를 열거하기 어려울 정도로 보편화됐다.

세종메디칼은 이 복강경 수술의 대중화에 크게 기여해 온 기업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