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소년단(BTS), 2017년 멜론뮤직어워드(멜뮤) 당시 3번째 정규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 스포일러해…‘재조명’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8.05.14 14:1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과거 방탄소년단(BTS)의 앨범 스포일러가 화제다. 

14일 자정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BTS)의 3번째 정규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와 관련 지난 2017년 멜론 뮤직 어워드가 재조명되고 있다. 

당시 방탄소년단(BTS)의 인트로 퍼포먼스 도중 ‘FAKE LOVE’라는 단어가 공개됐던 것. 

이밖에도 ‘LOVE YOURSELF’ ‘EPIPHANY’ ‘TEAR SINGULARTY’ 등 이번 LOVE YOURSELF 轉 ‘Tear’으 트랙을 연상시키는 단어가 다수 포함돼 있다. 

멜론뮤직어워드 캡처

이를 본 네티즌들은 “연말 시상식 방탄은 다 중요시 봐야 하지만 멜뮤 진짜 중요하게 보세요” “님들 멜뮤 타니들 인트로 보고 와 보세요 소름..” “7번 트랙 magic shop 방탄 멜뮤 스포 때 나온 닥터 도티의 삶을 바꾸는 마술가게 그거 아니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轉 ‘Tear’ 트랙리스트

현재 방탄소년단(BTS)은 미국 타임지가 매년 선정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후보에 올라있는 상태다. 

지난 4일 방탄소년단(BTS)은 일본에서 3번째 앨범 ‘Face Yourself’를 발매했다. 이후 일주일여 만에 ‘빌보드 200’ 차트에서 43위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한편 방탄소년단(BTS)은 오는 20일 개최될 ‘2018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2년 연속 출연을 확정했다. 

멤버들은 이날 빌보드 시상식에 참석해 ‘LOVE YOURSELF 轉 ‘Tear’’의 컴백 무대 전 세계 최초로 갖는다. 

방탄소년단(BTS)은 오는 18일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를 발매한다.

또한 오는 24일 Mnet에서 단독 ‘컴백쇼’를 확정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번 컴백쇼는 전세계 동시 생중계가 예정돼 있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