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 ‘박열’, 대종상영화제 5관왕의 영예 안은 작품…‘누적 관객수는?’

  • 양인정 기자
  • 승인 2018.04.30 23:2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인정 기자] 영화 ‘박열’이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리며 화제다. 이에 네티즌들의 누적관객수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3월 기준 ‘박열’의 누적관객수는 영화진흥위원회 통계정보에 따르면 235만 9174명을 기록 중이다.

‘박열’은 이준익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로, 지난 2017년 6월 개봉 후 영화 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다.

영화 ‘박열’ 스틸 이미지
영화 ‘박열’ 스틸 이미지

극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조선인에게는 영웅, 우리한텐 원수로 적당한 놈을 찾아.”

1923년, 관동대지진 이후 퍼진 괴소문으로 6천여 명의 무고한 조선인이 학살된다.

사건을 은폐하기 위해, 관심을 돌릴 화젯거리가 필요했던 일본내각은 ‘불령사’를 조직해 항일운동을 하던 조선 청년 ‘박열’을 대역사건의 배후로 지목한다.
  
“그들이 원하는 영웅이 돼줘야지.”
  
일본의 계략을 눈치챈 '박열'은 동지이자 연인인 가네코 후미코와 함께 일본 황태자 폭탄 암살 계획을 자백하고, 사형까지 무릅쓴 역사적인 재판을 시작하는데....
  
조선인 최초의 대역죄인! 말 안 듣는 조선인 중 가장 말 안 듣는 조선인! 역사상 가장 버릇없는 피고인! 일본 열도를 발칵 뒤집은 사상 초유의 스캔들! 그 중심에 박열이 있었다!

‘박열’은 지난 2017년 10월 개최된 제 54회 대종상영화제에서 감독상, 여우주연상, 신인여우상 등을 포함, 총 5관왕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