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밤도깨비’ 전주 물짜장, 전북 전주시 완산구 위치…‘짜장인듯 짜장아닌 짜장같은 맛’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은진 기자) 전주 물짜장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가 되고 있다.

과거 방송된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는 최고의 짜장면을 찾아 전국 짜장면 맛집을 찾아 나섰다.

당시 백종원은 ‘노벨반점’에서 전주 물짜장을 맛보고 “이집은 호불호가 갈릴지도 모른다. 짜장인듯 짜장아닌 짜장같은 맛이다”라고 평가해 궁금증을 자극했다.

물짜장은 전라북도 지역에만 존재하는 음식으로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다.

JTBC ‘밤도깨비’ 화면 캡처
JTBC ‘밤도깨비’ 화면 캡처

짜장면계 혁명이라고 극찬한 백종원은 “전라북도인들에게 물짜장이란 경상도인들의 야끼우동같은 느낌”이라고 덧붙이기도.

전주 물짜장 맛집 ‘노벨반점’은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 2길 98-1번지에 위치해 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로 짜장면은 3,500원, 우동과 짬뽕은 4,000원에 판매중이다.

이 맛집은 최근 JTBC ‘밤도깨비’에 소개되며 또 한 번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