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모레퍼시픽, 중금속 ‘안티몬’ 기준 위반 ‘또 한번 논란의 구설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원선 기자) 아모레퍼시픽 일부 제품에서 허용기준 이상의 중금속이 검출됐다.

식약처는 19일 제조업자개발생산 전문업체인 (주)화성코스메틱이 제조해 8개 업체로 납품한 13개 품목에 대해 중금속 안티몬의 허용 기준 위반을 이유로 판매 중단과 회수 조치를 명했다.

이에 아모레퍼시픽은 하루 뒤, “아리따움과 에뛰드 일부 제품의 자진회수로 인해 고객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고객들의 교환 및 환불 처리를 약속했다.

해당 회수조치는 아모레퍼시픽이 판매한 ‘아리따움풀커버스틱 컨실러1호 라이트베이지’, ‘아리따움풀커버스틱 컨실러2호 내추럴베이지’, ‘아리따움풀커버크림 컨실러1호’, ‘아리따움풀커버크림 컨실러2호’ 제품을 비롯한 13개 제품으로 알려졌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이같이 아모레퍼시픽에서 나온 중금속은 안티몬으로, 이는 비소와 유사한 독성을 가지고 있으며 암을 유발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중금속, 안티몬 논란. 사용자들은 비난을 보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