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골든슬럼버 강동원-김성균-김대명, 밴드 합주신 위해 두 달간 연습…“영화엔 잘 안나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골든슬럼버 배우들이 연기를 위해 오랜 시간 악기 연주를 연습했다고 밝혔다.
 
7일 서울 용산구 cgv아이파크몰에서 영화 골든슬럼버 언론시사회가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강동원, 김의성, 김성균, 김대명, 노동석 감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골든슬럼버는 광화문에서 벌어진 대통령 후보 암살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된 한 남자의 도주극을 그린 영화다.
 
학창 시절 밴드를 하며 우정을 쌓았던 친구 역할로 뭉친 건우(강동원), 금철(김성균), 동규(김대명).

‘골든슬럼버’ 제작발표회/ 서울, 정송이 기자
‘골든슬럼버’ 제작발표회/ 서울, 정송이 기자

이들은 영화의 리얼리티와 감성을 한층 끌어올리기 위해 극중 밴드 악기를 연주하는 장면을 직접 소화했다고 전해 이목을 끌었다. 
오랜 친구로 등장하는 세 사람은 영화 속 밴드 합주신을 위해 두 달 간 연습을 해왔다고.

 
강동원은 “처음 노동석 감독이 주문한 것이 그대에게였다. 그런데 중간에 골든슬럼버로 바뀌었다. 연습을 많이 했는데 결국엔 영화에선 제대로 쓰이지 않았다”며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이어 김성균은 “원래 파트는 베이스 기타였다. 그런데 나중에 키보드로 갑자기 바뀌었다. 무방비 상태로 가서 음악감독님께 연주하는 몸짓을 많이 배웠다”며 웃음을 자아냈다.
 
김대명은 “악기를 연주하는 연기에 슬로우가 걸렸다. 두 달 정도 연습을 했는데 아쉬웠다. 언젠간 보여줄 날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수 많은 곡들 중 신해철의 그대에게를 삽입한 이유는 무엇일까.

‘골든슬럼버’ 제작발표회/ 서울, 정송이 기자
‘골든슬럼버’ 제작발표회/ 서울, 정송이 기자

노동석 감독은 “연출한 입장에서 가장 어려운 점이 균형감이었다. 친구들과의 이야기에 러닝타임에서 긴 시간을 할애하기 힘들었다. 관객들에게 어떻게 이들의 추억을 전달할 수 있을까 생각했다. 그 답은 음악이었다. 신해철이 가진 공감의 지점은 청춘이라고 생각해 이에 도움을 받고 신해철의 음악을 사용했다”고 전했다.
 
비틀즈의 골든슬럼버, 신해철의 그대에게, 힘을내 등 시대를 대표하는 국내외 명곡들은 영화 골든슬럼버의 고유한 정서와 감성을 담아내는 중요한 장치다.
 

이는 우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골든슬럼버의 아름다운 가사와 서정적 멜로디는 건우의 추억, 음악을 향한 순수함을 대표하는 곡으로 극의 적재적소에 흐르며 영화의 감동과 여운을 더한다.
 
추억과 향수, 감동을 선사하는 전달하는 영화 골든슬럼버는 14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