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골든슬럼버 강동원, 실제 김건우였다면? “더 슬기롭게 대처했을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한순간 암살범이 된 남자의 드라미틱한 도주극이 시작된다.
 
7일 서울 용산구 cgv아이파크몰에서 영화 골든슬럼버 언론시사회가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강동원, 김의성, 김성균, 김대명, 노동석 감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골든슬럼버는 광화문에서 벌어진 대통령 후보 암살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된 한 남자의 도주극을 그린 영화다.
 
대통령 후보 암살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된 택배기사 건우(강동원). 자신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는 배려심과 작은 선행이 세상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믿는 착한 심성을 지닌 인물이다. 인기 아이돌 멤버를 강도로부터 구해준 사건으로 전국적 유명세를 탔다.

강동원/ 서울, 정송이 기자
강동원/ 서울, 정송이 기자

이런 착한 심성이 역으로 이용되어 조직의 손쉬운 타겟이 되고 대통력 유력 후보의 암살 용의자가 된다.
 
이후 자신이 암살범으로 지목된 것이 모두 계획된 일임을 알게 된 건우는 누명을 벗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그를 믿는 친구들이 힘을 합쳐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이 그려진다.
 
만약 강동원이 실제 골든슬럼버 속 건우였다면 어떻게 대처했을까.
강동원은 “극중 김건우 보다는 조금 더 슬기롭게 헤쳐나가지 않았을까 싶다. 타협하지 않고 최대한 진실을 밝히려 노력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김건우 친구들의 입장이었다면 좀 더 적극적으로 도와줬을 것 같다. 친구들이 소극적이지 않았나 싶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강동원은 이 작품을 영화화하기까지 7년이란 시간 동안 각별한 애정을 쏟은 것으로 전해졌다.

강동원/ 서울, 정송이 기자
강동원/ 서울, 정송이 기자

그는 “원작에서 갖고 있는 음모에 있어서 메시지가 있다고 생각했다. 한국에서 영화화해 보여드리면 던지는 메시지도 묵직하고 정확한 주제가 있다고 생각했다”며 “친구들과의 스토리에 있어서도 나 역시 어렸을 적 친했던 친구들과 멀어지는 느낌도 있다. 어렸을 땐 서로 생각이 다르지 않았는데 커서 만나니 서로 다른 생각을 갖고 있더라. 그런 점들을 영화에 잘 녹이고 싶었다”고 영화 제작을 직접 제안한 이유를 공개했다.
 
작품에 대한 강한 애정만큼 깊어진 연기력으로 관객들을 매료시킬 예정이라고.
 

억울한 일을 경험한 개인의 이야기를 현시대에 맞게 잘 표현한 작품임을 자신한 강동원은 “관객들이 실제 이런 일이 있을 수도 있겠구나라며 건우의 억울함에 감정이입하고 공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누명을 벗기 위해 필사적으로 맞서며 고군분투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 골든슬럼버는 14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