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자유한국당 김종석, ‘ㅅㄱㅂㅊ’ 문자에 궁금증 증폭…“수고불참? 시건방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자유한국당 김종석 의원이 보낸 문자에 대국민적인 관심이 모이고 있다.

김 의원은 지난해 12월 26일 시민들로부터 “전안법 개정안 법안 처리를 위해 국회 본회의에 참석해 달라”는 받았다.

이에 문자를 보낸 시민은 답장으로 ‘ㅁㅊㅅㄲ’를 받았다고 전했으며, 또 다른 시민은 ‘ㅅㄱㅂㅊ’이라는 답을 받았다고 전했다.
 

자유한국당 김종석의원 초성 문자
자유한국당 김종석의원 초성 문자
 
김 의원이 앞서 보낸 문자인 ‘ㅁㅊㅅㄲ’는 욕설로 추정되고 있으며, 답장을 받은 시민은 전화번호를 등록해 메시전 프로필 사진으로 김 의원 본인 여부를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어 ‘ㅅㄱㅂㅊ’의 뜻이 무엇일지에 대해 네티즌들은 유추에 앞장서고 있다.

네티즌들은 “시건방충?”, “수고불참 같다”, “궁금해 죽겠다”며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김종석 의원과 그가 보낸 문자의 초성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