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 ‘JTBC 뉴스룸’, 강릉 석란정 화재로 숨진 이영욱-이호현 소방사 빈소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뉴스룸’에서 강릉 석란정 화재 사고 사망자 빈소를 찾았다.
 
지난 16일 강원도 강릉시 경포호 인근 석란정이라는 정자에서 강릉소방서 경포119안전센터 이영욱 소방위와 이호현 소방사가 진화작업 중 무너진 건물 더미에 깔렸다. 이에 ‘뉴스룸’에서 이 사고를 조명했다.
 
동료 대원들이 10여 분만에 구조해 병원으로 옮겼지만 두 명 모두 숨졌습니다.
 
숨진 대원들은 어젯밤 9시 45분쯤 안전센터에서 400m 떨어진 정자에 난 불을 끄고 철수했다가, 오늘 새벽 다시 불이 붙었다는 소식에 한 번 더 현장에 출동한 것으로 전해져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특히 정년을 1년 앞둔 이영욱 소방위와 임용된 지 8개월 된 막내 이호현 소방사의 사연까지 전해지면서 안타까움은 더욱 커졌다.
 
JTBC ‘뉴스룸’ 방송 캡처
JTBC ‘뉴스룸’ 방송 캡처
 
합동 빈소를 찾은 구급대원은 “(이영욱 소방위는) 내일모레 정년퇴임 나가서 편히 여행도 다니시고 그래야 하는데…”라고 하며 말을 잇지 못했다.
 
숨진 소방대원들의 합동분향소는 강릉의료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마무리까지 다 왔던 소방위와 이제 막 시작한 것이었던 소방사의 안타까운 죽음이 소방관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으로 이어지길 바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