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JTBC온에어-뉴스룸’, “황영시 육군 참모차장, 5.18 당시 코브라 헬기 진압 지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황영시에게 코브라를 움직이게 한 이는 누구인가.
 
30일 JTBC ‘뉴스룸’에서는 5.18 진상조사와 관련한 새소식을 전했다.
 
‘뉴스룸’은 최근 5.18 당시 전투기 및 헬기 투입과 관련해 취재도 하고 있고 제보도 받고 있는 사오항이다.
 
‘뉴스룸’에 따르면 전두환의 신군부는 광주에 코브라 헬기 다섯 대를 투입하려고 했다.
 
JTBC ‘뉴스룸’ 방송 캡처
JTBC ‘뉴스룸’ 방송 캡처
 
전군에 단 8대 밖에 없는 코브라 헬기를 광주에 집중시키려고 한 것.
 
과거 검찰조사 문건에는 이런 상부의 지시에 현장에서 반발한 내용이 있다.
 
“황영시 차장의 지시는 광주 시내를 초토화시키라는 것으로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는 조서를 쓴 이가 있었던 것.
 
긴 설명이 필요 없이 육군 참모차장은 군내 핵심 인사다. 현장에서 자위권을 행사한 것이라는 전두환의 주장과는 정면으로 배치되는 것.
 
이에 황영시 육군 참모차장에게 코브라 헬기를 투입하도록 지시한 이가 누구인지 관심도 커지고 있다.
 
당시 신군부에서 그에게 군과 관련한 지시할 수 있던 사람은 물론 전두환이다.
 
한편, JTBC ‘뉴스룸’은 매일 저녁 8시에 방송된다. 또한 JTBC온에어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